[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상조 전문 브랜드, 더피플라이프
(주)더피플라이프가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2005년 전신인 ‘금강종합상조’로 설립해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더피플라이프는 전국 약 50만 명의 누적회원을 보유한 중견상조회사로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투어, 웨딩서비스 등 라이프토털케어를 보다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그룹으로 성장했다.

또한 고객납부금을 보호하기위해 선수금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가한 ‘상조보증공제조합’에 안전하게 예치하고 있으며, 국민카드, 하나카드와 같은 대형 카드회사와 함께 카드상품출시, 대형 종합보험판매법인(GA)와 함께 공격적인 신규고객 유치, 국내 최대 직능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의 외식가족상조상품 런칭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고객의 니즈에 맞춘 더피플라이프만의 프리미어장례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많은 세월동안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했던 노하우로 장례서비스를 더욱 세밀하게 고급화해 고객 한명 한명에게 맞는 프리미어장례서비스를 개발해 특허를 낸 바 있다.

더피플라이프 차성곤 부사장은 “지금까지 없었던 상조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사람만을 생각한다’라는 사명(社名)에 깆든 의미처럼 앞으로도 더피플라이프는 수준 높은 라이프케어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며,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나아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