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리포트]
-초고가 주택 ‘나인원 한남’과 고급 상업 시설의 만남
-맛집과 프리미엄 편집숍 빼곡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서울 용산구 한남대교 북단 한남대로변에 자리한 고급 주택 단지 ‘나인원 한남’의 상업 시설 ‘고메이494 한남’이 ‘힙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고메이494 한남은 갤러리아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최근 문을 열었다. 2012년 압구정 명품관 식품점으로 오픈한 ‘고메이494’를 처음 백화점 외부에 선보인 곳이다. 유명 맛집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이 입점해 있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블루보틀 등 30개 브랜드 입점

5월 12일 고메이494 한남 지하 주차장에는 평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방문 차량이 적지 않았다. 주차장이 있는 지하 3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을 올라가자 캐주얼 다이닝에서 이른 점심을 즐기는 이들이 눈에 띄었다.

한식과 양식, 아시안 푸드 등 10개의 맛집으로 구성된 곳이다. 미쉐린 빕 구르망에 소개된 칼국수 전문점 ‘밀본’, 분식 맛집 ‘현선이네’, 미국식 정통 수제 버거 브랜드 ‘삐삣버거’, 소곱창 쌀국수로 유명한 베트남 음식점 ‘땀땀’ 등이 입점해 있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캐주얼 다이닝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자 고메이494의 핵심인 식품관 ‘고메이494 마켓’이 자리 잡고 있다. 나인원 한남 입주민으로 보이는 외국인 모자가 집에서 간단히 점심을 해결하려는 듯 가공식품 판매대를 둘러보고 있었다.

생선·채소 등 신선식품 코너를 비롯해 생활용품과 주류 등이 알차게 진열돼 있다. 30년 전통의 갤러리아 최고급 한우 브랜드 ‘강진맥우’와 자체 브랜드(PB) 제품, 독점 수입 제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캐주얼 다이닝 맞은편에는 쿠킹 스튜디오 ‘라퀴진’이 입점해 있다.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공간 대여, 파티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요리를 배우고 맛보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라퀴진을 지나 반대편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존이 자리한 공간이다. 초밥 전문점 ‘스시노아야’, 프렌치 감성의 차이니즈 레스토랑 ‘피에세’ 등이 입점해 있다.

프리미엄존 가장 안쪽에는 심영순 요리 연구가의 한국 가정식 브랜드 ‘일상담미’가 들어서 있었다. 나인원 한남 입주민 전용 출입구가 있는 쪽이다. 점심시간이 되면서 반바지 차림으로 식사를 즐기려는 형제로 보이는 젊은 입주민 2명이 전용 출입구를 나와 캐주얼 다이닝 쪽으로 향했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일상담미는 빈자리를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인기였다. 인근 직장인 A(47) 씨는 “고객과 갑작스러운 미팅이 생겨 고메이494 한남을 찾았다”며 “예약을 미처 하지 못했는데 평상시와 달리 식당의 대기 줄이 길지 않아 음식을 맛보기 위해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국내 최고급 랜드마크”

프리미엄존에는 대신금융그룹의 VIP 컨설팅 라운지인 ‘대신 나인원 프라이빗 라운지’도 자리해 있다. 대신금융그룹의 프라이빗 라운지 첫 점포로, 고액 자산가들에게 부동산·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곳이다.

이곳에는 갤러리아가 운영하는 백화점 VIP 전용 공간인 ‘메종 갤러리아’도 있다. 국내외 작가들의 그림 등의 작품을 비롯해 해외 유명 가구·조명·식기 디자이너들의 상품이 전시된 복합 휴식 공간이다.

고메이494 한남 지하 2층에서 한 층을 더 올라가면 미국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이 자리해 있다. 요즘 핫하다는 커피를 맛보기 위한 이들로 가득했다. 지하 1층에는 브런치·디저트·커피·디자인 가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페 ‘앤더슨씨’도 입점했다. 최고급 한우 코스 전문점 ‘수린’과 이탈리아 다이닝 ‘코르소 바이 팀파스토’도 지하 1층에 있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고메이494 한남 지하 1층에서는 국내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초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 플래그십 스토어가 대표적이다. 하이엔드 오디오 청음 시설과 바가 결합된 ‘리스닝룸 by ODE’도 입점했다.

이 밖에 한국의 대표적 현대 미술 갤러리로 꼽히는 ‘가나아트’, 프랑스 럭셔리 포쉐린 테이블 웨어 브랜드 ‘베르나르도’, 갤러리아의 고급 와인숍 ‘비노(VINO)494’, 국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챕터원’, 하이엔드 안경 전문점 ‘파피루스’, 프리미엄 펫 그루밍 살롱 ‘트리밍 807’ 등이 자리해 있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메이494 한남은 ‘문화·예술적 취향을 통해 세련되고 의식 있는 가치를 전달’하는 갤러리아만의 독창적 콘텐츠로 채워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라며 “북 클래스와 체험 클래스 등의 문화 이벤트를 통해 단순한 수익 창출을 넘어 국내 최고급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ies@hankyung.com

[서울의 새 ‘힙플’ 스페셜 리포트 기사 인덱스]
-궁금해서 가봤다…서울의 새 ‘힙플’된 ‘고메이494 한남’
-용산 최고급 주택 ‘나인원 한남’ 유명세 이유는?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77호(2020.05.16 ~ 2020.05.22)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