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24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대격변의 시대,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자 [CEO 24시]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변화의 시기를 맞아 임직원들이 함께 실천할 새 행동 원칙 ‘ABC 스피릿(Asian Beauty Creator spirit)’을 선포했다. 실적 부진과 경쟁 심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구성원들은 회사의 경영 철학을 함께 되새기는 한편 새 행동 원칙을 바탕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다짐이다.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6월 1일 진행된 ‘ABC 스피릿’ 선포식에서 서 회장은 “무엇보다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고 변화의 시기를 함께 이겨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랫동안 고민해 온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은 우리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누구와 함께 있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일원으로서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향점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행동이 되자”고 말했다.

‘ABC 스피릿’의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은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 ‘최초·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 ‘열린 마음으로 협업한다’,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 등이다.
hawlling@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80호(2020.06.06 ~ 2020.06.12)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