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하이패스 브랜드, GPASS
GPASS가 8월 25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IT(하이패스)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주)에어포인트 하이패스 브랜드 GPASS는 무선통신 제어 및 분석 연구·개발에 주력해 국내 완성차 업체와 다수의 하이패스 제조사에 자사에서 개발한 하이패스 칩을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 정부의 하이패스 단말기 보급 정책에 부응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RF통신방식 하이패스 단말기 AP500S는 자사의 독보적인 무선통신 기술이 탑재됐고 (주)에어포인트만의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제조됨에 따라 통신에러 제로 하이패스 단말기로 알려져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아울러 국내뿐 아니라 중국 완성차 업체에도 에어포인트의 하이패스 칩이 공급되는 등 (주)에어포인트만의 하이패스 솔루션 및 칩의 성능,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관계자는 “에어포인트의 신규 하이패스 칩은 중국의 자동요금징수시스템(ETCS) 표준에 적용된다”며 “신규 SoC칩은 국내와 중국의 규격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저렴한 비용에 기능, 보안, 성능이 적절하게 균형을 이룬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