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연마석‧절단석 산업용기기, TEKSTON(텍스톤)
TEKSTON(텍스톤)이 8월 25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산업용기기(연마석.절단석)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삼일연마공업(주)가 생산하는 텍스톤(TEKSTON) 브랜드는 전통 세라믹 연마석 제조방식을 고도화하고, 지립과 바인더 등을 개선하여 현장 작업자에게 더 안전하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제품 개발에 매진하여 최근 4년간 10여건의 신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특허를 취득하였다.

또한 삼일연마공업(주)는 수년간 원천기술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관련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기업 전략을 비롯한 일반 경영 분야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인증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삼일연마공업(주) 법인판매팀 장선우 상무는 “꾸준한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술력을 확보한 기업도 경영 시스템이 뒷받침 되지 못하면 품질 향상에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에 동시에 매진해 현장 사용자가 만족하는 성능과 안전성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연마석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