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10월 20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스타트업브랜드(소호사무실) 부문에 선정됐다.

2년 연속 수상한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는 사업을 시작하는 소규모 창업자들에게 적은 비용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사무실을 제공해 주는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다.

제공 서비스는 상주형과 비상주형, 코워킹서비스로 나뉜다.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상주사무실의 경우 1인실부터 다인실까지 다양하게 옵션이 준비돼있으며, 6개월 이상 장기 계약 시에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거기에 별도의 관리비가 없으며, 2개월치 임대료에 해당하는 보증금만 있으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비상주 사무실은 임대 계약서를 온라인으로 제공/출력할 수 있게 하여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회의실 무료 제공 및 최고급원두가 제공되는 비즈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세무/법무 관련 업무를 제휴 법인을 통해 지원하고 별도 신청 시 우편물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워킹 스페이스는 카페테리아 무제한 제공, 회의실, 복사기/팩스 등 사무집기 무료 제공, 자유로운 좌석 선택 등이 가능하다. 또 4~6인실의 회의실을 마련해 방문 고객들과 업체 미팅 시에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편의 공간을 제공한다.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어려운 시기에 소비자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