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기공조는 공조 분야의 폐열회수 전문 기업이다. 무한불성의 마음가짐으로 기술 혁신을 이루는 데 전념하며, 직원들과의 소통에도 힘쓴다. 또한 임직원이 직위와 나이를 불문하고 서로 존칭을 사용하며 존중과 배려를 중시하는 경영철학을 실천해 애사심이 강한 장기근속자가 많다.
대표 제품인 특허받은 열회수공조기는 부착 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새로운 공기를 도입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버리는 공기에서 폐열을 현열 교환기로 약 60% 회수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방식이며, 바이패스 운전이 가능하다. 배기(EA)와 외기(OA)가 섞이지 않게 열만 회수하는 친환경 제품인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 5월 특허를 획득한 기류순환식 공장용 냉난방 장치는 따뜻한 공기가 가벼워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정작 난방이 필요한 곳인 바닥에서 3m 이내는 춥고 난방이 어렵다는 점을 개선한 제품이다. 급기 배기 덕트가 가지관, 디프샤 없이 공조 가능하며, 급기 토출구가 1분에 1.2회 회전하므로 바람이 15m 높이에서도 바닥까지 도달한다. 천장이 높은 공장 물류창고, 체육관, 강당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 역할을 수행할 각 분야의 전도유망한 브랜드들을 선정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