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레저 브랜드대상] 제드코리아, 차박텐트의 선두주자
캠핑 문화의 새 지평을 연 제드코리아가 27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 레저 브랜드대상’에서 캠핑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드코리아 주식회사는 2014년 설립된 아웃도어 용품 전문 제조회사다. 아웃도어 용품 기획, 제작 7~25년 경력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기발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기획력,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시장 조사부터 소비자 니즈 분석까지 철저히 진행해 고객의 행복한 아웃도어 라이프 실현에 기여한다.

또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특허 및 실용신안 등 관련 인증만 100여 개를 보유 중이다.

2018년에는 자체 디자인 개발로 출시한 ‘오토듀얼팔레스’로 차박캠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고, ‘프리듀얼팔레스’, ‘메가팔레스’, ‘2웨이 타프스크린 카텐트’ 등 여러 히트 상품을 내놓았다. 특히 오토듀얼팔레스는 차박텐트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까지 1만 동 이상 판매됐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와의 협력 아래 지난해에는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에어텐트를, 올해에는 중대형 SUV에 최적화된 ‘메가팔레스 카텐트’를 출시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 역할을 수행할 각 분야의 전도유망한 브랜드들을 선정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