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버거앤프라이즈, 국내 수제버거 시장의 선두주자
미국식 수제버거로 호평받는 버거앤프라이즈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프랜차이즈(수제버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주)비엔에프시리즈의 버거앤프라이즈는 미국식 수제버거 전문 프랜차이즈다. 2014년 청라에서 시작해 ‘가장 신선한 재료로 버거를 만들어 전 국민이 즐겁고 행복하게 즐기도록 하자’는 이념으로 국내 수제버거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버거앤프라이즈 매장들은 100% 소고기 등심 패티와 빵굼터에서 만든 수제 웰빙 번, 신선한 야채로 정성껏 수제버거를 만든다.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 수제버거인 만큼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이 담겼다. 특히 패티는 매일 아침 손으로 직접 반죽하고 그리들(Griddle)에 시어링(Searing)해 풍미와 육즙이 뛰어나다.

아울러 버거앤프라이즈는 지난해 수제버거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버거앤프라이즈 고패스트(Go-Fast)’를 론칭해 신선하고 맛있는 수제버거를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해당 매장은 상권·입지와 무관하게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며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수 있어 가맹점 수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점주들의 만족도도 높다.

최근에는 SK텔레콤의 빅데이터 지원 사업체로 선정돼 데이터 가공 분석 자료를 토대로 신규·기존 가맹점들의 상권을 분석하고 최상의 마케팅을 제시해 이들이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보하도록 돕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각 분야의 브랜드별 제품, 서비스의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선호도를 검증해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자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