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무공돈까스, 불황에 강한 차별화된 돈까스 프랜차이즈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한 무공돈까스가 15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에서 프랜차이즈(돈까스) 부문 1위에 올랐다. 무공돈까스는 (주)오름에프씨가 론칭한 돈까스 프랜차이즈다. 한 끼만 먹어도 배부른 엄청난 크기와 양의 돈까스를 선보이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국내 요식업 창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동시에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대표 메뉴 ‘무공돈까스’는 초대형 돈까스에 맛 좋은 쫄면까지 제공하는데도 가격이 저렴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다. 이외의 다른 돈까스 메뉴(6,900~7900원)와 서브메뉴(3,900원~)도 가성비가 좋아 단골이 꾸준히 늘고 있다. 키오스크를 이용한 주문부터 배식, 퇴식, 반찬 제공까지 모두 셀프서비스인 전체 셀프 방식으로 운영되기에 인건비 최소화를 통한 메뉴 퀄리티 향상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곳의 강점이다.

무공돈까스는 이 같은 경쟁력으로 승승장구해 작년 10월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재 가맹점 27호점 계약을 진행 중이다. 또한 이곳의 20평 내외 가맹점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외식업계 전반이 힘든 상황임에도 일 매출 150~200만 원대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질적 우수성과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하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