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쌩맥주, 경쟁력 높은 명품 주점 프랜차이즈
일상 속 아지트 인쌩맥주가 2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포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쌩맥주는 주식회사 위벨롭먼트(공동대표 김태현·최혜성)가 론칭한 명품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주식회사 위벨롭먼트의 또 다른 주점 프랜차이즈 ‘1943’의 성공적인 창업 모델과 국내 최신 창업 트렌드를 이상적으로 접목해 탄생했다.

고풍스러운 한옥 컨셉의 매장에서 생맥주를 판매해 토속적인 분위기와 현대적인 분위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차별화된 프랜차이즈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최상의 맥주 맛을 내는 콜드 워크인 시스템 기반의 살얼음 생맥주와 다채로운 차별화된 메뉴들을 착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점도 인기 비결이다.

아울러 다양한 채널(유튜브 등)로 브랜드를 꾸준히 홍보해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가맹점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정기적인 신메뉴 개발과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으로 가맹점의 롱런에 힘을 실어준다. 체계적인 가맹절차와 창업 비용 대비 높은 수익성 역시 강점이다.

한편 주식회사 위벨롭먼트는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주의 고통을 분담하고 상생 경영을 지속하기 위해 모든 인쌩맥주 가맹점에 로열티 전액 면제 혜택을 지원 중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 우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알렸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