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슈가롤리, 국내 최초 프리미엄 비타민 솜사탕
건강까지 생각하는 솜사탕 브랜드 슈가롤리가 2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식품(솜사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슈가롤리는 주식회사 허브아시아의 솜사탕 브랜드다. 어린 시절 추억의 길거리 솜사탕 맛을 재현해내기 위해 기계로 뽑아내지 않은 정성 가득한 수제 솜사탕을 청결한 HACCP 인증 시설에서 만든다.

인기 상품은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즐기는 낱개 포장 솜사탕 ‘빅 슈가롤리’ ▲컵에 담겨 한입에 먹기 좋은 미니 솜사탕 ‘슈가롤리 컵’ ▲국내 최초 무설탕 솜사탕 등이다.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에게 나눠주기 좋고, 각종 기념일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우유, 커피와 함께하면 더욱 맛있다.

모든 제품은 당 흡수율을 낮춘 자일로스를 함유했으며, 독자적인 기술로 아름다운 모양과 색을 냈다. 특히 빅 슈가롤리는 국내 최초 비타민 함유 솜사탕이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열기·습기에 강한 은박 포장지로 바뀌고, 중량이 20% 늘어난 것은 물론 맛도 더 좋아졌다.

한편 슈가롤리는 지난달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 ‘슈가롤리 톡톡’을 선보였다. 슈가롤리 톡톡은 빅 슈가롤리에 팝핑 캔디를 넣은 솜사탕으로, 입안에서 터지는 재밌는 식감으로 인기다. 성공적인 와디즈 펀딩에 힘입어 이달 9일 국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 우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알렸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