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Washenjoy)
[한경비즈니스=이은영 기자] ㈜코리아런드리의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Washenjoy)가 2월 19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서비스브랜드(셀프빨래방) 부문 1위를 수상했다.

5년 연속 수상한 워시엔조이는 ‘빨래도 하나의 문화’라는 브랜드 모토로 세탁 서비스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감각적인 문화 공간을 제공해 가사노동의 스트레스를 즐거운 빨래문화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는 셀프빨래방 대표 브랜드다. 2012년 첫 매장을 연 이래 폐점률 0%로 현재 중국을 포함한 국내외 약 4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워시엔조이는 세계적 브랜드 파워를 가진 일렉트로룩스 세탁장비를 국내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따라 항균세탁, 친환경세제세탁, 프리미엄세탁 등 세탁코스를 10가지로 구성함과 동시에 패스트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2019’에 현대인들의 소박한 케렌시아로 소개된 바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워시엔조이 서경노 대표는 “5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즐거운 세탁 문화 정착과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