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센터 선택 방법, 포장이사전문업체에 묻다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세난이 가중되면서 가뜩이나 침체기로 분류되는 겨울철 포장이사 시장이 예상보다 큰 하향세의 분위기를 띠고 있다. 이러한 시기적, 사회적 요인을 악용한 무허가 이삿짐센터 및 악덕 포장이사업체로부터 이사비용으로 인한 분쟁 등 소비자 피해가 이어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이사방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겨울철은 포장이사의 수요가 다른 계절에 비해 적다고 한다. 반면에 무허가 이삿짐센터 및 일부 포장이사업체로부터의 피해 보고는 다른 계절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접수된다고 한다. 이는 적은 수요로 인해 정상적인 포장이사 비용이 하향 평준화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타사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포장이사비용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실 이사업체 및 무허가 이삿짐센터들이 기승을 부리기 때문이라고 이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포장이사와 관련해서 소비자들이 그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사방 관계자의 조언을 통해 살펴보기로 했다.

이사방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인터넷에 있는 정보가 무조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아니라는 것을 항상 유념해야 한다고 한다. 포장이사견적비교, 포장이사 잧하는 곳, 포장이사잘하는 곳 등 포장이사와 직접 관련된 검색어는 물론 부천포장이사, 강서구포장이사, 수원포장이사, 안양포장이사 등 지역적인 검색어와 결합한 키워드를 통해 얻어지는 검색결과만으로는 업체 선정의 기준을 삼기에 부족하다고 한다. 인터넷을 통해서는 해당 포장이사업체의 상품 제공 방식, 정식 인허가 여부 정도만 파악한 뒤 방문 견적을 통해 자세한 작업방식, 이사비용 등을 안내받고 타 업체와 같은 방법으로 비교해 볼 것을 추천했다.

적지 않은 포장이사비용을 지불하면서 제대로 된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구두상으로만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간혹 있다. 이런 경우는 A/S 처리 및 각종 사후 문제 해결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취약점이니 반드시 계약서를 작성할 것을 당부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기본 이사비용, 옵션비용, 작업시작시간, 작업차향, 작업인원 등의 사항들을 꼼꼼하게 기재하고 혹시라도 작업방식의 변경이나 작업조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추가되는 비용에 대해서도 미리 기재하도록 조언했다.

또한 최근 포장이사를 진행하기 전에 청소대행업체를 통해 입주청소, 이사청소를 진행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포장이사업체에서도 단독 상품 외에도 이사청소, 입주청소 등을 패키지로 함께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품을 이용할 때에도 품목별 서비스 내용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해왔다.

서울은 물론 경기, 부산, 인천, 대구, 대전, 울산 등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가정이사, 사무실이사, 원룸이사, 해외이사 등 수준 높은 포장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사방은 최근 입주청소대행업체, 이사청소대행업체로서도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좋게 평가되고 있다.
이사업체 선정에 있어서 각별한 주의와 꼼꼼한 계약서 작성이 선행된다면 포장이사를 진행하면서 생각지도 않았던 큰 불편사항을 마주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이사방 관계자는 거듭 알려왔다.

한경매거진 온라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