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에 완성도까지 더한 라식수술, 더safe스마일라식 눈길
전 국민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이 사람들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청소년이나 성인들의 심각한 시력저하를 일으키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초, 중, 고등학생 2명 가운데 1명은 스마트폰으로 인하여 시력이 저하된 걸로 나타났고, 성인 또한 비슷한 수치로 나타나면서 이에 대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안구질환은 시력저하다. 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지만 요즘은 라식이나 라섹으로 편안하게 시력교정 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스마일라식 베스트퀄리파이드센터로 선정된 삼성아이센터가 주목 받고 있다. 이 병원은 최근 기존 스마일라식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해 더 안전한 라식수술인 ‘더safe스마일라식’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희소식을 전했다.

본래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과는 달리 각막을 태워 없애는 방법이 아니라 각막실질만 빼내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수술 자체가 각막을 태우지 않고 각막절개 또한 기존의 라식과 라섹에 비해 1/8로 줄어들기 때문에 수술 후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의 부작용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술 회복도 빨라 1~2시간 이내에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여 바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도 평일에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더safe스마일라식은 빼낸 각막을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각막조직 손상 없이 보관함으로써 만일의 사태를 대비할 수 있다는 안정성이 더해졌다.

삼성아이센터는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부작용에 대해서도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 시술 중 각종 부작용 위험을 줄일 수 있는 visumax 펨토초레이저 장비를 갖춰 전문성을 더해 더safe스마일라식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삼성아이센터 허달웅 원장은“ 앞으로도 스마트폰기기가 유행하면서 시력저하로 라식과 라섹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증가할 것이다”며 “모든 환자들이 더safe스마일라식으로 안경과 렌즈로부터 벗어날 때 까지 멈추지 않고 연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아이센터는 현재 더safe스마일라식의 기술력을 입증 받아 ‘2014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스마일라식부분 1위를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