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여성창업 증가… HOT 트렌드 요식업 뚱스밥버거 전문점 눈길
“최근 창업시장에서 여성들의 등장이 눈에 띄게 증가”

30대 초반부터 40대 중반에 속한 여성들의 창업사례가 부쩍 늘고 있다.

결혼을 시작으로 육아와, 가사일에만 전념하던 30~40대주부들이 갑자기 창업 전선에 뛰어든 이유는 바로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대란이다.

아이들을 다 키워놓고 다시 회사에 들어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지면서 직장에 다니는 남편 대신 직접 창업정보를 수집하거나 교육을 듣기도 한다.

또한 창업 경험을 쌓기 위해 직접 아르바이트를 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창업아이템으로 손꼽는 것은 쉽게 운영할 수 있고, 저렴한 창업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죽전문점, 커피전문점, 밥버거 전문점이다. 그 가운데 ‘주부’ 또는 ‘여성’이라는 키워드를 잘 살릴 수 있는 분야는 바로 밥버거 전문점이다
.
밥버거 전문점은 여성창업에 있어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다. 적은 투자비용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렌디함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또 죽 전문점이나 커피전문점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어 여성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창업아이템이다.

또한 여성창업자 대부분은 창업과 가사일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기술이 필요치 않고, 노동의 강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밥버거 전문점이 여성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에 밥버거 프랜차이즈 대표 전문점인 뚱스밥버거 마케팅 김동남팀장은 “밥버거는 낮은 창업비용과 높은 이익률 아울러 1인 운영시스템으로 인건비 절약(운영비)를 감소 할수
있어 여성창업예비자들의 창업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창업컨설팅 관계자에 의하면 “주부 창업이 사회현상과 맞물려 증가세에 있지만 실패사례도 속출하기 때문에 반드시 인증 받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뚱스밥버거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단기간으로 1년만에 300호점 이상을 오픈하였다.

그에 따른 여성창업자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015년 신년 창업 할인 이벤트로 로열티, 가맹비, 교육비 뿐만 아니라 POS비, 물품 보증금 또한 무료 지원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모션은 인터넷(http://뚱스밥버거.kr), 전화(02-863-8004), 카카오톡으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