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품 오피스멀티, 프랜차이즈 창업계 새바람
문구, 사무용품 전문 온라인쇼핑몰 오피스멀티가 온라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사무용품 창업에 뛰어 들려는 이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오피스멀티는 초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누구나 사용하는 사무용품을 저렴한 가격이지만 좋은 품질로 판매하겠다는 경영이념으로 1995년에 설립되었다. 장기적인 경영을 통해 오피스분야에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하며 공장과 소비자의 유통경로를 최소화했고, 이러한 시스템을 매뉴얼로 만든 것. 많은 이들이 공유하면 좋겠다고 생각해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까지 확장 한 것이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라 하면 상호명도 무조건 통일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오피스멀티는 대리점주가 원하는 상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과 병행해 판매를 병행할 수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도 오피스멀티사이트가격과 동일하게 판매함으로써 타 사무용품 판매처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다. 원하는 판매가격이 있다면 다른 타입을 선택해 판매가를 직접 조정할 수 있다.

대리점주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더 많은 이익을 주고자 하는 오피스멀티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지점 쇼핑몰을 무료로 구축해 주고 있다. 또한 본사는 신상품 업데이트와 포장, 배송, 반품, 교환 등 모든 업무를 대행해 판매하고 수익을 나누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게다가 상품을 직접 사들이지 않고도 40억 원 이상의 상품을 유통해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피스멀티는 쇼핑몰 일체의 제작과 관리, 제품 촬영 등을 직접 지원해 주면서 사업전주의 편의를 돕고 있다. 또한 매출의 최고 15%~20%를 판매 수익으로 정산해 지점 송금을 해주기 때문에 불경기에 소자본으로도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주고 있다.

한편, 오피스멀티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선발된 ‘2014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온라인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받으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호평을 받은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