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아닌 손가락으로 잡아라

[Golf] 올바른 그립 법
‘골프는 그립에서 시작해 그립으로 끝난다’는 말이 있다. 그립의 중요성을 나타낸 명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골퍼들은 스윙에만 신경 쓰고 그립에는 신경 쓰지 않는다. 그렇다 보니 그립을 잘못 잡는 이가 많다. 그립을 잘 잡으면 손에 불필요한 힘이 빠지면서 스윙할 때도 힘이 많이 빠진다. 스윙에서는 손의 사용을 편하게 하기 위해 손가락으로 그립을 잡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Golf] 올바른 그립 법
그립을 잡을 때 ①처럼 그립과 손을 수직으로 놓고 잡을 때가 있다. 이런 그립은 잡는 부위가 짧기 때문에 그립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특히 손가락의 엄지와 검지가 그렇다. 또 ③을 보면 엄지가 많이 내려오는데 이러한 그립은 힘이 많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엄지에 통증이 생길 수 있다.
[Golf] 올바른 그립 법
그러면 손에 불필요한 힘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그립 방법은 무엇일까. 그립은 ④처럼 손가락에 걸되 그립을 사선으로 잡듯이 길게 잡는 것이 좋다. 그립을 잡을 때는 손바닥으로 그립을 쥐어짠다는 느낌으로 왼쪽 방향으로 감아쥐듯이 잡는다. 그러면 ⑥처럼 엄지가 많이 나와 있지 않아 그립을 다섯 손가락으로 고루 잡을 수 있게 된다.
[Golf] 올바른 그립 법
오른손 역시 왼손과 같이 손가락으로 걸어주고 그립을 쥐어짜듯이 왼쪽으로 감아쥐듯 잡으면 된다. 그리고 양 손가락의 엄지와 검지가 ⑩처럼 붙어 있는 상태를 그립을 잡았을 때도 유지해야 한다. 그러면 스윙 중 손의 사용도 줄일 수 있고 손목이 풀리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Golf] 올바른 그립 법
그립의 종류는 많다. 흔히 말하는 훅 그립이나 슬라이스 그립을 잡을 때 기억해야 할 것은 양손의 일체감이라는 것과 오른손은 또 다른 클럽 페이스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클럽 페이스와 오른손을 일치시키는 게 좋다.


사진 김기남 기자┃장소 대부도 아일랜드CC┃의상 레노마스포츠┃헤어 보이드바이박철 박지원┃협찬 www.ongre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