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최저금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에서 상담가능
11월달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3%~4.5%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각 은행 및 지점별로 상이하다. 금리 이외에도 거치기간, 상환기간, 중도상환수수료, 금리할인요건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은행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금융테크에서는 시중은행의 금리비교를 통해 최저금리 은행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간단한 상담으로 여러은행의 상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 서울시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조성호씨(47세, 남)는 3년전 아파트를 매입하며 2억원의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았다. 당시 주거래은행을 통해 4.5%의 고정금리를 받은 조씨는 현재 변동금리로 전환되어 4.1%로 이용 중이었다. 직장동료와 대화하던 중 최근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낮아져 3%초반이라는 소식에 조씨도 이번 기회에 기존 대출을 갈아타기로 결심했다. 여러은행을 일일이 방문할 수 없었던 조씨는 무료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었고 5년고정금리 3.08%의 은행을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었다. 조씨는 이번 갈아타기를 통해 연간 200여만원의 이자비용을 절감하게 되었고 이 비용은 대출금을 추가로 상환하는데 사용하기로 하였다. 조씨는 5년전 30년 원리금균등상환을 하였지만 이번에는 25년 원금균등상환으로 신청했다.

금리비교 사이트는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다. 고객들은 개인신용정보(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지 않아도, 거주하는 주택이나, 아파트현황과 간단한 질문에 답변만 해주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사이트 금융테크(http://www.financetek.co.kr/)에서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에 대한 맞춤식 대출상품을 제공하는 한편,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 등 세세한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금융테크는 국내 70여 개 금융권과 연계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 간편 상담 신청접수 또는 전화(1544-9369)로 신청 가능하며, 금융전문가들의 맞춤상담이 무료로 진행 중에 있다. 신용조회기록이 남지 않으며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에게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