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한화L&C는 10월 14일 '제2회 하넥스·칸스톤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인테리어스톤의 저변 확대와 시장 발전을 위해 개최한 뒤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다소 어려운 주제였는데도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많은 참가자들이 응모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제1회가 열렸던 지난해와 비교해 기존 주방 공간을 넘어 다양한 상업용 공간과 애플리케이션을 제안한 양질의 작품들이 많이 접수됐다. 접수된 총 작품 수도 지난해보다 증가해 업계를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망고 음료 출시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망고 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신제품 ‘망고코코’와 ‘애플&망고’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가 선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의 망고 음료다. 색다른 식감과 이색적인 맛을 앞세워 망고 음료에 익숙하지 않은 10~20대 소비자를 비롯해 기존의 단일 과즙을 사용한 망고 음료에 식상함을 느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출시됐다. 망고코코는 달콤한 망고 본연의 맛에 코코넛 젤리를 더한 제품이다. 애플&망고는 망고에 사과 과즙을 섞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혼합 망고 음료다.



맑은물리조트, 가을 풍광 마련돼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강원도 인제에 자리한 맑은물리조트는 그 이름처럼 청정 1급수가 리조트 내에 공급돼 맑은 물을 자랑한다. 더욱이 리조트 자체가 강원도 산과 내린천에 둘러싸여 있어 가을의 자연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리조트 주변은 완전한 휴양림처럼 좋은 공기 속에서 나무와 풀을 비롯해 새·곤충·오리 등의 동물까지 있어 아이들이 자연 체험을 할 수 있다. 객실은 현대식으로 준비돼 있어 숲속의 호텔이라고 불린다. 리조트 창들이 모두 내린천과 강원도 산을 바라보고 있어 최적의 전망을 갖고 있다. 내린천은 꺽지·쏘가리 등 민물낚시를 즐길 수 있다.



블랙앤화이트, 니트 아우터 내놔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골프 용품 무역 전문 업체 마스터스통상의 고품격 골프웨어 브랜드 ‘블랙앤화이트(Black&White)’는 추위로부터 골퍼들을 지켜줄 남성용 올 집업 니트 아우터를 선보인다. 이 아우터는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사모트론 방풍 안감이 부착돼 있어 한겨울까지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또 깔끔한 회색 컬러와 생동감 있는 노란색 컬러 두 가지로 제작돼 아우터 하나만으로도 포인트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세련된 사선의 줄무늬 패턴이 역동적으로 디자인돼 활동적이면서도 깔끔한 멋을 느끼게 해준다. 가격은 미정이다.



몽벨, 가을에 맞는 ‘UL 시리즈’ 선보여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LS네트웍스의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초경량 다운 ‘UL 시리즈’ 4종을 선보였다. 일교차가 큰 가을철에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 위해 최근 가벼운 다운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몽벨은 낮 동안 전용 파우치나 가방에 작게 접어 보관했다가 찬바람이 부는 아침과 저녁에 부담 없이 꺼내 입을 수 있는 초경량 다운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몽벨 ‘UL 시리즈’는 얇고 가볍고 따뜻한 다운 재킷 시리즈로, 도심 속 일상과 자연을 넘나들며 쌀쌀한 날씨에도 포근하고 편안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산악인 김재수, 특별 사진전 개최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히말라야 8000m급 14좌를 모두 완등한 산악인 김재수 씨가 10월 23일부터 31일까지 특별 사진전을 연다. 장소는 경부고속도로 남해2지선 부산 방향의 마지막 휴게소인 장유 휴게소다. 김 씨가 등반하며 촬영한 가로 2.3m에 달하는 대형 사진 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등산의 계절을 맞아 산을 찾는 많은 등산객뿐만 아니라 휴게소를 찾는 사람들도 사진을 통해 힐링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야외 사진전이 진행될 장은휴게소는 최근 여러 가지 시설물과 캠핑 장비들을 대폭 보강해 인근 낙남정맥과 산악자전거(MTB) 코스를 찾은 동호인들의 집합 장소가 되고 있다.



서태지, 9집 발매하며 공식 활동 돌입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서태지가 10월 20일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발매했다. 8집 앨범을 발매한 후 5년 만이다. 같은 날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9집 앨범 발매 기자회견에서 서태지는 “중요한 건 음악이고, 나머지는 가십이라고 생각한다”며 “관심 덕분에 음악을 들어보게 할 수 있다면 악플도 환영한다”고 말했다. 앨범엔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 이외에 ‘비록’, ‘성탄절의 기적’, ‘프리즌 브레이크’, ‘숲속의 파이터’ 등 짜임새 있는 구성의 9곡을 담고 있다.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 개최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창조경제연구회가 10월 28일 KT광화문빌딩 드림엔터에서 열두째 공개 포럼을 개최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행사다. 창조경제연구회는 매달 창조 경제의 핵심 과제에 관한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창조 경제의 주역, 사내 벤처’라는 주제로 정부·기업·학계 등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 청취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과거 사내 벤처 시도가 실패로 끝난 사례가 많아 사내 기업가 육성을 어렵게 본다. 이런 실패 원인을 분석해 각 사에 적합한 제도를 만들어야 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체계적인 사내 기업가 육성 시스템을 제시한다.



청담러닝, 글로벌 리더스 캠프 시행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교육 기업 청담러닝이 방학을 활용한 영어 집중·몰입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스 캠프-CIS(Chungdahm Immersion School)’를 개최한다. 장소는 뉴욕이다. CIS는 2006년 가을에 론칭한 이후 올여름 학기까지 38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기간은 12월 26일부터 2015년 2월 24일까지 약 2개월이며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생까지다. ‘뉴욕 밀리터리 아카데미(New York Military Academy)’ 캠퍼스에서 커리큘럼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수호카드 캠페인 확대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동양생명이 지난 4월 창립 25주년을 맞아 중·장기 비전을 발표하고 나눔 활동에 나서고 있다. 소외 계층 아동의 문화 체험 기회를 주기 위해 지난해 시작한 ‘수호카드 캠페인’을 올해부터 확대 시행했다. 수호카드 캠페인을 활용, 온라인 카드 발송 건수에 따른 적립금과 실물 카드 판매액 전액을 기금으로 마련해 문화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문화 체험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직접 손글씨를 써서 보낼 수 있는 실물 수호카드를 만들어 기금을 마련 중이다. 수익금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도너스캠프를 통해 전액 기부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최다 배타적 사용권 획득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한화생명의 ‘더(The)따뜻한 프리(Free)연금보험’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월 보험료를 연내에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연내자유납’ 기능을 탑재한 보험이다. 이번 획득으로 한화생명은 총 11개의 배타적 사용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는 생명보험 업계에서 가장 많은 개수다. 특히 이 중 연금보험에서 타사 대비 2배 이상 많은 8개의 배타적 사용권을 보유하고 있다. 연내 자유납은 고객이 매년 납입하고자 하는 보험료를 설정하면 가입 1년 이후부터 연중 아무 때나 원하는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기능이다.



빅스맘, 어린이집 창업 설명회 개최
[PLAZA] 한화L&C, 제2회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外
빅스맘은 11월 11일 용인 포은아트홀에서 어린이집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어린이집 창업 설명회는 아이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교육자로서의 뜻 깊은 길을 가고자 하는 창업 희망자들에게 어린이집 창업에 필요한 자격 요건, 인허가, 운영 기준, 프로그램, 입지 선정, 수지 분석 등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3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창업의 시대’ 저자가 ‘실패하지 않는 창업을 위한 6가지 원칙’을 설명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이시경 인턴기자 ck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