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2015는 차의 변화와 함께 커뮤니케이션도 진화했다. 7월 15일부터 방영된 TV 광고는 진정한 젠틀맨으로 살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 K 시리즈의 홍보 사이트에서는 젠틀맨에 대해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국내 아티스트들과 유명 잡지사의 에디터들이 이 시대의 젠틀맨들에게 필요한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선정해 각각의 스타일에 맞는 영상미와 필체로 풀어냈다. K7 2015를 소개하는 콘텐츠에서는 톱 모델 한혜진이 여성의 시각에서 K7을 타고 비스포크·바버숍을 다니며 자연스럽게 일상의 문화와 K7을 소개하는 이색적인 투어 방식을 채택해 기존의 홍보 방식에서 탈피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다이소, 로레알파리 미니 사이즈 출시 다이소아성산업은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로레알파리 샴푸와 컨디셔너 미니 사이즈를 단독으로 출시했다. 샴푸는 70mL, 컨디셔너는 65mL 용량으로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는 350mL, 450mL에 비하면 사이즈를 대폭 줄였다. 최근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휴대용 헤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또한 3가지의 다양한 라인을 선보여 고객들이 자신의 모발 타입별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캠핑·여행을 떠날 때 자신의 모발 타입에 따른 고급 헤어 케어 제품을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다이소가 미니 사이즈로 출시한 뷰티·미용 용품은 약 60종에 이른다.
시티맵, 캠핑장 선택 가이드 앱 제작 여행 정보 전문 업체 시티맵이 캠핑장 선택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앱) 캠핑로드맵을 제작했다. 3년 동안 전국을 돌며 1000개 이상의 캠핑장을 직접 취재했고 각 캠핑장마다 사진을 15장 이상씩 수록, 캠핑장을 선택하려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무료 캠핑장, 해변 캠핑장, 장비 대여 캠핑장, 테마 체험, 카라반 등으로 테마를 분류해 캠핑장을 검색하는 시간을 줄여 준다. 또 캠핑 장비 상식, 캠핑 실전 상식 등의 캠핑 가이드를 통해 초보 캠퍼들이 참고할 수 있고 주변의 맛집과 관광 명소도 함께 수록해 가족 단위의 캠핑과 여름휴가를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솔라루체, LED 조명 시장 1위 유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기업 솔라루체는 조달청 나라장터 집계 기준 2분기 매출 순위에서 1분기에 이어 1위를 달성했다. 신생 업체는 증가세가 줄어들고 폐업 업체는 크게 늘어나며 치열해진 LED 조명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다. 솔라루체는 공공 시장을 넘어 민수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했다. 지난 6월 31억 원 규모의 세종청사 3단계 LED 조명 시스템 구축 사업 등 공공사업을 수주했고 올 상반기에는 가정용 조명 더 에지, 아트 에지, LED 형광등 등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천호식품, 태극기 게양 캠페인 진행
천호식품이 ‘태극기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1년 개천절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으며 회를 거듭하면서 기업과 개인의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에는 광복절에 시행된다. 우선 아파트·빌라·주택 단위로 한 팀이 돼 광복절인 8월 15일 전까지 천호식품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광복절에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을 8월 18일까지 올리면 된다. 개인이나 회사 단위로도 참여할 수 있다. 태극기를 많이 단 팀엔 ‘마늘과학 스윗갈릭’ 1005상자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이시경 인턴기자 ckyu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