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반 특판 금리받기.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에서 금리비교
의식주는 사람이 살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세 가지를 뜻한다. 입을 옷(의)과 먹을 음식(식) 그리고 쉬고 잘 수 있는 집(주)을 말함이다. 한마디로 삶의 가장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겠다.

세가지 중 어쩔 수 없이 자신의 힘만으로는 안 되는 것이 집(주)라 하겠다. 주택을 구입하면서, 유지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은행의 자금을 빌리는 대출을 하게 된다. 자금의 금액이 크고, 다달이 부담을 꼭 해야 하는 중요한 부분이지만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부분이다 보니 빈번한 거래를 하게 되는 종류는 아닌 것이다.

하여 보통의 서민의 경우 내가 어느 은행을 가야하는지 어떤 부분을 따져야 하는지 알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어찌 보면 당연하다. 집앞에 있는 은행 점포니까, 급여가 이체되니까, 부동산에서 그 은행이 싸고 잘해준다 하니까 많은 지식 없이 그냥 진행하는것이 대부분이다.

대출을 진행할때는 장기적인 대출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제시한 금리는 변동금리인지 고정금리인지, 변동금리라면 변동주기가 어찌 되는지, 중도상환수수료는 몇%인지, 슬라이드식으로 감해지는지.. 등등 중요한 부분은 꼭 짚고 넘어가야 하겠다. 하지만 개인이, 그것도 몇 번 진행해보지 않은 부분을 하나 하나 짚어 나가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은행뿐 아니라 전 금융사의 장단점과 조건등을 비교 분석하여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을 해준다.

주택담보대출만이 아니라 임차하며 진행하는 전세보증금 대출, 설정없이 아파트 소유자를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진행하는 아파트론 대출, 가계한도 60%를 초과하는 고액 비율 대출까지 은행의 종류와 상품은 무궁무진하다 하니 자신의 조건에 따라 상담하면 될것이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