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음료, 마시지말고 간편하게 드세요” 삼양사, 숙취해소환 ‘상쾌환’ 출시

"숙취해소 시장 '삼양사의 '상쾌환'으로 시장 공략
1990년대 초부터 시작된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팍팍해진 일상에 술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제품 판매도 급증하며 20여년간 큰 폭으로 성장을 지속해 왔다.

현재 관련 시장 규모가 2,000억원 이상의 규모일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최근 삼양사에서는 음료 형태가 아닌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내 새로운 서브(sub) 카테고리를 창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최근 5개월 동안 19%의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가까운 일본도 약 5,000억원 규모에 달할 정도로 거대하게 형성될 정도로 매력적인 시장이라는 것이 관련 관계자들의 평이다.

삼양사 큐원에서 선보인 숙취해소환 ‘상쾌환’은 숙취해소 식품이 음료형태가 아닌 환 형태로 탈바꿈하는 제품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상쾌환’의 경우 숙취해소에 유효한 성분 함량을 고농축 하였고, 알코올 분해 효과 역시 타 제품과 비교한 임상실험에서도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과가 41.5% 더 높게 나온 결과로써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상쾌환’은 휴대도 간편해 평소 지니고 있다가 필요 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성장세에 큰 견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