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특권을 누리거나 배제되는 일 없이 모두가 공정하게 경쟁할 기회를 보장하자는 게 규제 완화의 핵심이다.

브루스 벤슨 플로리다대 석좌교수(인터뷰에서)



미국 중앙은행(Fed)이 금리를 인상하더라도 매우 느리게 올릴 것이다. 특히 연 4.25% 수준에서 인상을 멈출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더들리 뉴욕연방은행 총재(경제 단체 연설에서)



삼성생명은 그룹 내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회사다. 앞으로 생명보험 사업은 핵심 인력 위주로 운용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삼성생명 간부 간담회에서)



안전과 품질에서 방심하거나 소홀한 점은 없는지 근본부터 제대로 점검하자. 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하다.

구본무 LG그룹 회장(임원 세미나에서)



한국에 대한 부정적인 정서 때문에 일본 시장에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은 아니다.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사사키 미키오 일·한경제협회장(인터뷰에서)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은 우리 기업들이 과감하게 배당을 늘려 저성장의 함정에서 탈출해야 한다.

박병호 우리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인터뷰에서)



Weekly OPENSURVEY
주민등록번호 대신 아이핀, “미봉책 불과” 36%
[ISSUE&TOPIC] 이 주의 명언 & 그래픽 뉴스
정부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할 본인 인증 수단으로 아이핀(I-PIN, 인터넷 개인 정보 식별 번호)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핀은 온라인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하는 13자리 숫자의 개인 식별 번호다. 설문 응답자 10명 중 8명(77.0%)이 현재 개인 식별 수단으로 쓰이는 주민등록번호를 다른 제도로 대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아이핀 도입에 대한 의견은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 금지에 대한 미봉책에 불과하다(36.0%)’나,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근본 대책이 될 수 없다(29.4%)’ 같은 부정적인 의견이 다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