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중국 성장률 전망치를 약간 하향 조정해야 할 것 같다. 현재 시장 흐름은 우리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 같다.

이창용 국제통화기금(IMF) 아·태 담당국장(기자회견에서)



지금은 셰일가스를 비롯해 석유·목재 등 실물 자산에 주목할 때다. 평생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투자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존 헤스 알티우스 어소시에이츠 의장(ASK 2014에서)



한국 스타트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선 창업 초기 단계부터 실리콘밸리의 앞선 문화와 기술을 배워 와야 한다.

캐머런 윙클보스 (인터뷰에서)



경상 흑자 증가가 원고를 초래하고 원고가 다시 더 큰 흑자를 야기하며 나아가 내수 위축을 불러 일본형 장기 불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이종윤 한일경제협회 부회장(칼럼에서)



한국 전기·가스 시장은 규제가 많아 소비자들은 선택권 없이 돈만 내야 한다. 하루빨리 경쟁 시스템을 도입해야 한다.

마리아 반더 호벤 국제에너지기구 사무총장(인터뷰에서)



실패 경험이 있거나 직장에 다니면서 아이디어를 갖고 나와 창업하는 사람의 성공 확률이 높다.

박철규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인터뷰에서)



Weekly OPENSURVEY 직장인 65.2%, 직장에서 재난 훈련 받은 적 없다


[ISSUE & TOPIC] 이 주의 명언 & 그래픽 뉴스
세월호 참사로 사회 전반에 깊게 자리 잡은 안전 불감증의 민낯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르면 사무직과 판매직은 매 분기 각각 3시간, 생산직은 6시간 이상 안전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지난 1년간 직장인의 34.8%만이 직장에서 안전 재난에 대한 훈련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재난 훈련이 실제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구체적인 매뉴얼에 따른 훈련(40.0%)’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