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상담 전문업체 ‘에이스연애클리닉(www.aceclinic.co.kr )’이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연애컨설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
에이스연애클리닉은 이성관계로 인해 마음의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휴먼 컨설팅(Human Consulting)을 도입한 재회·치유상담의 테라피로 건강한 연애를 돕는다.
수많은 커플들의 연애상담 분석 결과 에이스연애클리닉에서 이별의 가장 결정적인 요인으로 꼽는 것은 ‘정서적 폭력’이다. 비상식적으로 높은 기대를 하는 가해자, 상대를 조종하는 정서적 거짓말을 사용하는 가해자, 자신의 잘못을 오히려 타인에게 돌리는 가스등(gaslight) 기법을 사용하는 가해자가 정서적 폭력의 대표적인 예다.
에이스연애클리닉에서는 기존에 널리 사용된 심리학, 통계학, 뇌 신경학 등을 이용한 접근법은 물론 심리 조절(Psychic Domination)트레이닝과 같은 자존감 향상 상담(self-esteem)을 도입해, 아픔의 원인이 되는 문제를 심리학 전문가가 분석∙진단하고, 정신적 충격과 이별 후유증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법을 개인 맞춤으로 제공한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38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