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대비 5배 더 정교해진 웨이브프론트라식 '아이디자인라식'
라식, 라섹수술이 대중화되며 시력교정술을 받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하지만 간혹 자신이 받는 수술방법과 의료진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지 않고, 정확한 지식 없이 덜컥 수술대에 올랐다가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강남서울밝은안과는 아이디자인라식을 도입해 수술 결과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감을 한층 더 높였다.
아이디자인라식은 기존 웨이브프론트보다 5배 더 정교한 아이라식의 차세대 버전으로,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고위수차(안구의 미세굴절 이상)를 개인에게 맞게 교정하는 수술이다.
자동굴절검사, 웨이브프론트검사, 각막지형도 검사, 각막곡률도 검사, 동공 사이즈 및 동공 컨디션 검사, 이 5가지 웨이브프론트 필수 검사를 한 번에 측정할 수 있으며, 무선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빠르고 정확한 수술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아이디자인라식은 시력의 질적인 향상을 높인 시력교정술로, 근시∙난시가 심한 경우, 각막이나 신경이 약한 경우, 동공이 큰 경우에도 초정밀 맞춤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디자인라식의 경우 아이라식플러스의 차세대 버전으로 우주인도 받을 수 있을 정도의 안정성이 보장된 라식수술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형직 원장은 “아이디자인라식은 타 라식수술의 시력회복 결과 수치가 같을지라도 시력의 색감이나 선명도 등의 시력의 질이 더 뛰어나 단순히 시력을 높이는 수술이 아닌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며, “시력의 질이 더 뛰어난 수술을 위해서라면 수술비용에 대한 선호도보다 뛰어난 수술 장비와 정밀한 수술 전 검사, 집도하는 전문 의료진의 경력 등을 위주로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