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어린이날 완구 선물 제안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에서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3년간 어린이날 인기 캐릭터를 살펴본 결과 올해 아이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등의 캐릭터들인 것으로 조사됐다. 옥션은 한 해 중 완구 판매가 가장 많은 4월을 기준으로 지난 3년간 어린이 캐릭터 완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올해는 ‘겨울왕국’의 열풍으로 엘사가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로 꼽혔다. ‘겨울왕국’의 엘사는 드레스·인형·퍼즐·색칠놀이 등의 여아용 상품이 대부분으로, 뽀로로와 헬로키티 등에 집중됐던 여아의 수요를 흡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엘사의 뒤를 잇는 인기 캐릭터는 또봇·타요·라바·바비·미미순이었다. 옥션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캐릭터 완구 프로모션으로 ‘가정의 달 프로모션-어린이날편’을 진행한다.
영·유아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빅스맘’ ‘빅스맘’은 짐보리와 위즈아일랜드 등 다양한 유아 교육 환경을 경험한 김승일 대표가 만든 영·유아 전문 어린이집 프랜차이즈다. ‘빅스맘’의 시스템은 검증된 영·유아 전문가와 함께 어린이집 인가에서부터 운영에 필요한 교사교육, 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행정 업무 등 운영 전반에 걸친 모든 업무를 지원하며 정기적으로 국제 몬테소리 자격증 교사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또한 ‘자존감 있는 행복한 아이’를 위한 ‘빅스맘 영·유아 프로그램’ 외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g-three, 비거리에 강한 GR-1 아이언 선봬 글로브라이드의 슈퍼 프리미엄 브랜드 지스리(g-three)에서 비거리 성능을 강화한 GR-1 아이언을 출시했다. GR-1의 헤드 페이스는 하이 머레이징으로 구성돼 타구감과 비거리를 늘렸으며 축적된 설계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슈퍼 프리미엄 클럽의 신뢰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샤프트는 다이와의 오리지널 카본으로 제작돼 휘어짐에 대한 복원력을 높여 비거리를 극대화했으며 안정감으로 이어지는 그립 부분의 탄성과 선단의 강성을 조화롭게 설계해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높였다. 남성·여성 아이언 각각 8피스(#5~#9, PW, AW, SW), 가격은 각각 350만 원.
델타항공, 신규 기내 서비스 품목 확대 델타항공은 한국과 미국 사이의 태평양 횡단 노선을 포함한 장거리 국제선 일반석 승객을 위해 수면 용품 세트와 업그레이드된 기내 용품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승객에게 지급하는 수면 용품 세트에는 장거리 여행 시 편안한 휴식에 도움이 되는 개인용 안대와 귀마개가 들어 있다. 델타항공은 모든 장거리 국제선 항공편의 모든 좌석에 개인용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 제공하는 유일한 미국 항공사다.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내놔 롯데칠성음료가 세계 1위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의 신제품 ‘화이트 스플래시’를 출시했다(240ml 캔, 600ml 페트, 1.5리터 페트 총 3종).‘게토레이 화이트 스플래시’는 상큼한 자몽 맛에 글로벌 게토레이 로고를 새롭게 적용해 더욱 강렬해진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의 레몬·블루볼트·오렌지 등 총 3종의 게토레이 제품에도 글로벌 게토레이 로고를 적용한 패키지 리뉴얼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