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아트(www.kitchenart.co.kr)가 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생활용품(주방용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방 속의 예술감각’ 키친아트는 주방의 가치를 단순한 음식을 만들고 맛을 느끼는 장소만이 아닌 시각적인 예술로도 승화시킨 주방용품 브랜드다. 55년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필요와 감각에 맞는 주방용품을 출시해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키친아트는 상생 및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고객 불만 자율 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로써 백화점 및 각 유통 단계별 A/S 처리가 신속하게 이뤄지며 협력시간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 했다.
또한, 급변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친환경 소재의 주방용품 출시와 새로운 디자인 연구 개발에 힘쓰며, 동남아나 중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현지 온라인 혹은 홈쇼핑 유통을 통해 세계 시장진출을 꾀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키친아트는 ‘공동소유, 공동분배, 공동책임’이라는 사훈아래 수익금 일부를 공익사업위원회를 통한 장학금 기금전달 및 물품기부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환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