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개점한 청정가는 한방식품 전문 업체로, 누적 회원 수가 3만 5천 명에 달한다. 특히, 주문량이 가장 많은 '참홍화씨 환’의 경우 이미 절판돼 7월 중순에 재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청정가에서 판매하는 ‘참현미김치’, ‘참백수오’는 각각 유산균 검사와 생약실험 일치검사를 거쳐 그 품질을 인증받았다. ‘참하수오’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약제 기준 2배의 효능을 자랑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참홍화씨’는 봄에 파종하는 외래종씨를 사용하는 업체가 많은데, 청정가는 국산 무농약 유황토종홍화씨(무농약인증번호 74-3-138호)로 가을에 파종해 눈 속에서 겨울을 보내는 진짜 토종가시홍화씨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일본식품박람회’와 ‘서울국제식품 기술전’의 국제 유기농산물 부분에 출품한 제품이기도 하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