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전국 최고의 으뜸 품질, 안동한우
안동한우(www.andong.go.kr)가 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한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전국 최상위권 한우 품질을 자랑하는 안동한우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발표한 육질등급비율에서 경상북도 내 1위를 차지했다.

한우경쟁력 확보를 위해 제정된 육질 등급은 고기의 품질 정도를 나타낸다. 이는 소비자가 일반적으로 구매 기준으로 삼는 중요한 지표가 되는데 이번 발표로 안동한우의 고기 맛이 으뜸임이 증명됐다.

안동한우는 2009년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방한 기념 청와대 만찬에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안동시도 안동한우의 명성을 이어나가게 하도록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현재 이마트 전국매장, 서울 및 경기 지역 롯데마트 3곳과 홈플러스 안동점에 입점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안동한우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의 명품한우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