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무농약 블루베리, 블루팜
블루베리 농장 블루팜(www.bluefarm.biz)이 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식품(블루베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블루팜은 친환경 국내산 블루베리를 무농약으로 재배하는 농장이다. 블루팜의 블루베리는 졸참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식물 추출액으로 재배해 폴리페놀 함유량이 30% 더 많다.

또한, 블루팜은 경북대학교 농업과학기술연구소와 ㈜유림하이텍이 공동 개발한 신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인 NPGO(Nature Plant Growth Conditioner)를 도입해 항산화 물질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06년 블루베리 푸른농장을 창업한 교사 출신 블루팜의 이근홍 대표는 폴리페놀을 30% 증진시키는 농법으로 시에라, 선라이즈, 노스랜드, 엘리어트 등의 품종을 재배하며, 그 결과 2010년에는 재배량이 10t으로 증가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