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 구축해
[PLAZA] 후지제록스,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 구축해 外
문서 관리 컨설팅 기업 후지제록스의 중국 내 판매회사인 후지제록스차이나(Fuji Xerox China Ltd.)가 세계적인 호텔 체인 샹그릴라호텔앤드리조트(Shangri-La Hotels and Resorts)의 객실 예약 업무 효율화를 위해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샹그릴라호텔앤드리조트가 도입한 객실 예약 솔루션은 후지제록스의 문서 관리 소프트웨어 ‘도큐웍스(DocuWorks)’를 활용해 종이 문서와 전자 문서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종이 사용량을 줄여 비용 절감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중국 내 샹그릴라호텔앤드리조트그룹의 26개 호텔이 후지제록스의 객실 예약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향후 오픈하는 모든 샹그릴라호텔앤드리조트그룹의 호텔과 리조트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방 구하기 앱 ‘직방’, 100만 명 돌파
[PLAZA] 후지제록스,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 구축해 外
전국의 오피스텔, 원·투룸을 보여주는 ‘직방’이 방 구하기 애플리케이션(앱) 최초로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직방’은 언제 어디서나 방을 구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 앱이다. ‘직방’의 모든 매물에는 다수의 ‘실사진’이 첨부돼 있어 직접 가보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의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직방’을 개발한 안성우 채널브리즈(주) 대표는 “오피스텔, 원·투룸을 선호하는 20, 30대의 스마트한 생활 습관이 ‘모바일 부동산 정보 서비스’라는 ‘직방’의 특징과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채널브리즈는 미국과 한국의 글로벌 벤처 투자사 4곳으로부터 3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첫돌 맞은 데일리까사미아 최대 35% 할인
[PLAZA] 후지제록스,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 구축해 外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까사미아의 실속형 브랜드 ‘데일리까사미아(daily casamia)’가 론칭 1주년을 맞아 이벤트에 나선다. 신혼부부에게 사랑 받고 있는 ‘스토리’ 베드룸 시리즈 구매 시 금액대별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특히 일부 책장·책상·테이블은 최대 35%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빌라’와 ‘비코’ 등 균일가로 선보이는 소형 테이블은, 3만~5만 원대로 구성된다. 다양한 생활·주방 소품 역시 균일가 판매와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나미 어린이 회화구류 내놔
[PLAZA] 후지제록스,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 구축해 外
모나미가 천연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한층 높인 어린이 회화구류와 아트북 세트를 출시한다. 이번 패키지에는 어린이를 위한 회화구류 제품에 혼자서도 미술 놀이가 가능한 ‘모나미 아트북’ 교재가 포함돼 있다. 모나미 아트북은 생각의 빛깔이 가장 선명하게 빛나는 시기인 어린이들을 위해 모나미가 감성 및 창의력 교육 전문 교재 기관인 ‘어린이 창조학교’와 공동 개발해 만든 교재로,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나미 어린이 회화구류는 총4종으로 크레파스·워셔블마카·수채물감 및 수채색연필로 구성돼 있다. 2월 7일부터 이마트 전점에서 판매한다.



벌리츠코리아, 패키지 등록 고객 10% 할인
[PLAZA] 후지제록스,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 구축해 外
글로벌 어학 교육 기업 벌리츠코리아(www.berlitz.co.kr)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벌리츠코리아는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외국어 레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레벨 패키지 등록 수강생 전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 버드(early bir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의 대상이 되는 레벨 패키지는 벌리츠의 외국어 능력 레벨 10단계 중 한 단계를 약 3개월 동안 마스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업 유형은 일대일 개인 수업과 2 대 1, 4 대 1 그룹 수업이 있다.



제6회 오페라대상 수상자 음악회 개최
[PLAZA] 후지제록스, 통합 문서 관리 솔루션 구축해 外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5대 골든 오페라를 공연하는 오페라 갈라 콘서트가 2014년 한국 오페라의 첫 막을 연다. 대한민국오페라대상조직위원회는 2월 16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6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수상자가 출연하는 세계 5대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자 주역상을 받은 테너 박현재 서울대 교수와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소프라노 장유리 등이 출연한다.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