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프리미엄브랜드대상] 고품격 차잎, ‘브리즈(BRISE)’
㈜삼원티앤비의 브리즈(www.samwontnb.com)가 11월 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호텔 프리마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3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차)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품격 다도 문화를 선도하는 ㈜삼원티앤비는 1999년부터 단순 기호식품이었던 차(茶)를 국내시장에 알리는 데 주력했다. 2001년에는 일본의 고급말차를 블렌딩한 그린티믹스를 최초로 수입하면서 국내에 ‘그린티라떼’를 유행시키며 대중화에 힘써온 바 있다.

프랑스어로 ‘산들바람’이라는 뜻인 삼원티앤비의 브랜드 브리즈(BRISE)는 차(茶)에서 부는 바람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자연 그대로의 찻잎으로 감동을 주는 차(茶)를 선사하는 브리즈의 종류는 홍차, 허브, 루이보스, 녹차 등이 있다.

삼원티앤비는 신사역과 학동역에 위치한 브리즈(BRISE)카페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차를 만나볼 수 있는 차(茶) 문화 공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 차에 대한 전문지식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4,681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9개 부문, 377개 기업, 10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