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멧 하나로 탈모 스트레스 한 방에!
[아이디어 월드] 헬멧 하나로 탈모 스트레스 한 방에! 外
탈모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탈모 예방책이 소개되고 있다. 최근 미국의 한 회사는 레이저 탈모 관리 기기인 ‘테라돔 레이저 헬멧(Theradome Laser Helmet)’을 출시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첫 번째 레이저 모발 테라피 기기다. 이 제품은 기존 모발의 모낭 크기를 두 배로 늘일 뿐만 아니라 건강한 모발을 성장시켜 탈모를 줄여 주거나 막아 주는 기능이 있다. 실제 테스트 결과 52번의 레이저 테라피 시술 후 모발이 재생되기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주일에 두 번씩 20분 정도 사용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테라돔 레이저 헬멧’은 675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월드] 헬멧 하나로 탈모 스트레스 한 방에! 外
관련 정보 www.laserhelmet.com



쿡톱으로 취사도 간단하게
[아이디어 월드] 헬멧 하나로 탈모 스트레스 한 방에! 外
주방 가전에서 가장 최근 일어난 변화는 인덕션(전자기 유도) 방식의 쿡톱(레인지)이 확산된다는 점이다. 가스나 전열기에 의한 직접 가열이 아니라 조리 기구 자체의 전기저항을 통해 음식을 가열하는 인덕션 방식이다. 이런 쿡톱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종합 생활 가전 기업인 파세코의 디자이너 이혜임 씨와 변태령 씨가 선보인 ‘S.I.A.M’은 빌트인 쿡톱 형식이다. 공간이 협소한 소형 부엌에 적합하도록 벽면에 설치해 접었다 펼 수 있어 활용하기가 편리하다. 냄새를 빨아들이는 원형의 후드도 있어 조리할 때 음식 냄새 걱정을 덜어 준다. 볶음 요리와 같은 간단한 조리에 이상적인 제품 디자인이다.

관련 정보 www.yankodesign.com



뇌졸중 환자용 걷기 보조 장치
[아이디어 월드] 헬멧 하나로 탈모 스트레스 한 방에! 外
뇌졸중 등의 큰 병을 앓은 후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장치가 나왔다. 일본의 야스카와전기(Yaskawa Electric)는 최근 발목 보조 걷기 장치를 개발했다. 이 장치는 뇌졸중을 겪은 사람들이 흔히 재활 훈련을 받을 때 사용하는 버팀대에 모터를 부착한 것으로 힘을 덜 들여 걸을 수 있게 도와준다. 그 원리는 부착된 모터가 돌아가면서 발가락 부분에 힘을 가해 위로 올리거나 내리는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신발 안에 센서를 달아 장치를 착용한 사람이 언제 걸음을 내디딜지 감지할 수 있게 했다.

관련 정보 www.yaskawa.co.jp



스마트폰 실시간 골프 스윙 분석기
[아이디어 월드] 헬멧 하나로 탈모 스트레스 한 방에! 外
스마트폰으로 프로 골퍼들의 완벽한 스윙을 몸에 익힐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다. ‘스윙바이트2(Swingbyte2)’는 특수 카메라, 클럽에 장착하는 자이로스콥(동작 제어용), 센서가 부착된 글러브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연결해 사용하는 것으로, 실시간으로 골프 스윙의 각도와 방향을 데이터 처리해 분석해 준다. 먼저 클럽의 샤프트 부분에 제품을 부착하고 그립을 쥔 다음 스윙을 하게 되면 앵글의 각도, 클럽 헤드 스피드, 앵글의 방향 등 여러 정보가 자동으로 기록된다. 모든 과정은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으로 스마트폰에 전송되므로 자신의 스윙을 반복적으로 확인하면서 전체적인 스윙 폼을 교정해 나갈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스윙 폼을 녹화하면 앱에서 화면이 분할돼 실제 스윙과 3D 그래픽 영상을 함께 보여줘 스윙 폼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데 유용하다.
[아이디어 월드] 헬멧 하나로 탈모 스트레스 한 방에! 外
관련 정보 www.swingbyte.com


김보람 기자 boram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