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순항의 4년, 그해 여름 그리고 오늘’ 운영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수봉도서관이 개관 4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순항의 4년, 그해 여름 그리고 오늘’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지하 1층 나눔누리에서 수봉도서관의 매년 여름을 기록한 사진전이 진행될 예정이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행사는 수봉도서관 사서가 선정한 우수 도서의 독서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수봉도서관 개관 4주년 기념행사에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www.slib.or.kr) 또는 전화(032-870-9100, 9138)로 문의하면 된다.
담백하고 고소한 견과 디-넛츠 출시 (주)행복을 파는 사람들에서 소금과 설탕을 쏙 빼고 견과류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신제품 디-넛츠(D-NUTS)와 디-넛츠 프리미엄(D-NUTS PREMIUM)을 출시했다. 디-넛츠 제품은 로스팅된 제품을 수입해 오는 게 아니라 국내에서 로스팅하기 때문에 고소함이 살아 있으며 방습제가 개별 포장마다 들어 있어 눅눅하지 않다. 1일 견과류 권장량인 1온스(28g)씩 낱개 포장돼 부담 없이 편하게 맛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 세트’ 내놔 커피 전문 기업 이디야커피가 ‘비니스트25 추석 선물 세트’를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과 이디야쇼핑몰에서 판매한다. ‘비니스트25 추석 선물 세트’는 비니스트25 오리지널(5개입) 및 마일드(5개입) 각 3개를 포함해 잉글리쉬블랙퍼스트, 얼그레이, 페퍼민트, 로즈자스민 등 티(Tea) 4종 각 3개, 블루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이디야 블루 머그잔 1개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만9500원이다.
체리쉬, 드라마 ‘주군의 태양’ 지원 토털 리빙 디자인 기업 (주)체리쉬가 SBS 새 수목 드라마 ‘주군의 태양’을 제작·지원한다. 체리쉬는 이번 ‘주군의 태양’ 제작·지원을 통해 단순한 가구 협찬이 아니라 드라마 속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체리쉬는 제작·지원을 기념해 9월 1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라마 속 주중원(소지섭 역)의 집에서 마음에 드는 가구·인테리어·소품을 한 가지 골라 그 이유를 체리쉬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아웃백, 도시락 2종 판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그릴드 치킨 브레스트’ 도시락과 ‘BBQ 스테이크 도시락’ 2종을 선보였다. 아웃백의 ‘그릴드 치킨 브레스트’ 도시락은 맛과 영양이 풍부한 도시락을 경제적인 가격에 즐기고 싶은 실속파 고객을 위한 9900원 실속 도시락으로, 메인 메뉴인 치킨 브레스트와 푸짐한 사이드 메뉴가 함께 구성돼 있다. ‘BBQ 스테이크’ 도시락은 아웃백만의 정통 스테이크 맛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다양한 사이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아영FBC, 국제 와인 품평회 4관왕
주류 전문 기업 아영FBC의 ‘맥스 리제르바 시라(Max Reserva Syrah) 2011’이 ‘2013 국제 와인 품평회(IWC)’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전체 레드 와인 부문 최고상(Great Value Champion Red) 수상을 비롯해 중저가 레드 와인 부문, 아콩카구아 밸리 부문, 칠레 시라 부문에서 모두 금메달을 수상했다. 맥스 리제르바 시라는 칠레 아콩카구아 밸리 지역에서 시라 100%로 생산되는 와인이다.
기아차, 말라위에 보건센터 완공 기아자동차가 아프리카 말라위의 살리마(Salima)에서 8월 14일(현지 시간) 므코롬브웨(Mkolombwe) 살리마 부도지사, 치부와나(Chibuwana) 살리마 보건국장 등 정부 관료를 비롯해 국제 구호 단체 및 현지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 라이트 센터’의 완공식을 가졌다. ‘그린 라이트 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모자 보건 및 영양 결핍 해소, 말라리아 치료 등을 통해 지역 영·유아 사망률을 낮추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BC카드, 국산 신차 구매 이벤트
BC카드가 국산 신차 구매 고객에게 캐시백과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차량 구매 대금의 최대 1.9%까지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현대·기아·르노삼성의 신차를 구매하는 BC카드 개인 회원들에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체크카드 사용 시에는 각각 0.2%, 0.5%, 0.8%를 캐시백해 주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차량 구매 전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사전에 신청한 777명의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삼성TV 친환경 기술, 정부 인증 획득 삼성전자가 최근 정부 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TV의 소비전력과 대기전력을 저감하는 기술에 대해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인증 받은 기술은 대기전력 0.00W, 저전력 디지털TV SOC(System On Chip) 설계, 발광다이오드(LED) 모션라이팅, PDP 모션라이팅, 신구조 PDP 기술 등 5개다. 녹색기술인증은 인증 절차가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정평이 나 있어 이번 인증은 이례적인 사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싱글 가전’ 사은 행사
싱글족 증가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프리 미니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동부대우전자는 제품 구매 시 최대 100만 원을 돌려주는 ‘프리미엄 싱글 가전’ 사은 행사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리미엄 싱글 가전’ 이벤트는 동부대우전자의 대표 프리 미니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소비자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선진, ‘고기 전문가 교육’ 실시 국내 축산 전문 기업 선진이 8월 22일 서울 둔촌동 선진미트아카데미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돼지고기에 관한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육류 교육을 통해 소비자에게 고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 국내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려줬다. 한편 선진미트아카데미는 식육 산업의 종사자들을 전문인으로 양성할 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은진 인턴기자 skysung89@kbizweek.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