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에듀케이션의 ‘와이제이학사고시(www.yj.co.kr)’가 5월 3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호텔 프리마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3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독학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와이제이학사고시의 독학사시험은 1990년 대통령령 4227호에 의거 정규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저렴한 비용으로 1년 동안 단계(3, 6, 9, 11월)에 맞는 시험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으로 학위를 취득 하면 취업, 승진, 대학원진학 등 4년제 졸업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와이제이학사고시는 가장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음은 물론,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전 현직 교수들이 집필한 문제집, 동영상강의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도 하루에 1~2시간 투자로 합격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독학사 과정에 등록하게 되면 진도계획표와 문제집, 동영상 강의, 요점정리, 기출문제, 모의고사 순으로 체계적인 공부가 가능하고, 전문대를 졸업한 경우 3, 4단계, 70학점 이상 보유한 대학 중퇴자들은 3개월 내로 학점취득이 가능하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6,42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3개 부문, 532개 기업, 158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5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