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블랙머그, 커피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外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블랙머그는 단순히 매장에서 에스프레소 커피 한잔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커피 허브, 멀티플렉스 공간을 지향한다. 최근 수제 츄러스와 버블티를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블랙머그의 창업을 원하는 모든 창업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슈퍼모델 윤다영을 모델로 기용하는 스타 마케팅을 시작으로 각 지역에 맞는 지역 마케팅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고객 만족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고속 디지털 인쇄기 출시
[PLAZA] 블랙머그, 커피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外
한국후지제록스는 흑백 고속 디지털 인쇄기 ‘누베라(Nuvera) 157’과 ‘누베라(Nuvera) 314’를 출시했다. 빠른 출력 속도와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누베라 157과 314는 각각 분당 157장, 314장의 최고 출력 속도로 책자·청구서·매뉴얼 등 대량의 작업을 단시간에 처리할 수 있다. 또 완성된 인쇄물을 받는 ‘스태커(stacker)’를 3개까지 확장 설치할 수 있어 일정량의 인쇄물이 쌓이면 매번 정리가 필요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롯데칠성음료, 직장인 응원 이벤트 열어
[PLAZA] 블랙머그, 커피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外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3월 18일까지 서울 시내 및 수도권의 주요 오피스 타운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레쓰비 카페타임 거리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20~40대 직장인에게 지난해 12월 리뉴얼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기존 커피 음료와의 차이점을 알리면서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을 격려하기 위해 준비했다. 즉석에서 직장 동료나 친구에게 SNS를 통해 응원 글과 응원 사진을 전송하면 레쓰비 카페타임과 스마트폰 거치대를 증정한다.



GS25, 건강기능식품 판매
[PLAZA] 블랙머그, 커피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外
GS25는 업계 최초로 서울 지역 직영점 20여 점포에서 다이어트와 비타민 음료 중심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다. 또 올해 4월께 전국의 GS25에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가를 취득해 본격적으로 헬스&뷰티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건강기능식품은 팻다운 2종과 다운초이스 2종, 워터앤다이어트 등 5종의 다이어트 음료와 워트앤레몬, 워터앤석류 등 2종의 비타민 건강 제품으로 총 7종이다.



디앤씨북스, 초등학생이 쓴 책 발간
[PLAZA] 블랙머그, 커피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外
디앤씨북스에서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가 쓴 소설 ‘내 생애 첫 파티’를 발간했다. 글쓴이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6학년 때까지 쓴 단편소설 5편과 콩트 6편을 모은 단편집이다. 이 책에 수록된 삽화도 글쓴이의 친구인 초등학교 6학년생이 그렸다. 글쓴이가 많은 글을 쓰게 된 바탕에는 많은 양의 독서가 있었다. 그리고 다독의 계기는 엄마의 역할이 컸다. 게임이나 텔레비전 없이 놀게 한 것이 무엇보다 책을 많이 읽을 수 있게 된 결정적인 요인이었다.



유한재단, 2013년 장학금 수여식
[PLAZA] 블랙머그, 커피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外
유한재단은 지난 2월 20일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13년 유한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유한양행 연만희 고문, 김윤섭 사장 등 관계자와 장학금 수혜자들이 참석했고 유한재단 정원식 이사장은 72명의 대학생에게 1년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유한재단은 1970년 설립 이후 올해까지 43년간 매년 우수 대학생을 선발해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급해 왔다. 장학금 수혜자는 누적 2300여 명에 달하며 지원 금액은 총 77억 원에 이른다.


이시경 인턴기자 ckyung@kbizwe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