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현대차, ‘2021포터II’ 출시…1705만원부터
[플라자] 현대차, '2021포터II' 출시…1705만원부터
현대차가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소형 트럭 ‘2021 포터II’를 출시한다. 2021 포터II는 기존 선택 품목으로 운영되던 안전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와 차로 이탈 경고(LDW) 등이 전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됐다. 또 프리미엄과 모던 트림에만 적용되던 차동 기어 잠금 장치를 스마트 트림에 탑재하고 최상위 프리미엄 트림에만 적용되던 운전석 통풍 시트를 주력 트림인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가격은 스타일 1705만원, 스마트 1775만원, 모던 1877만원, 프리미엄 1990만원이다( 2WD 초장축 슈퍼캡, 6단 수동변속기 기준).


올워크, 중·장년층 위한 취업 포털 서비스 시작
[플라자] 현대차, '2021포터II' 출시…1705만원부터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 포털 ‘올워크(대표 김봉갑)’가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워크는 매일 3000여 개의 신규 일자리 정보와 실시간 채용 정보 문자를 취업 희망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건설 노무직, 음식점 서빙 등 일용직·단순 업무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들도 PC·모바일 화상 면접을 통해 실시간으로 채용이 가능하다. 올워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잡 매칭’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의 연령, 경력과 희망 연봉, 근무지를 분석해 7만여 개 기업 회원에게 전달하고 기업의 인력 수요와 인력 수급 시기에 맞게 취업 희망자를 연결해 준다.


농심 新비빔면 ‘배홍동’ 출시
[플라자] 현대차, '2021포터II' 출시…1705만원부터
농심이 하절기 라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한다. 농심 배홍동은 배·홍고추·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재료의 앞글자를 따 지었다. 농심은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매콤새콤한 맛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빙그레-오뚜기 손잡고 ‘꽃게랑면·참깨라면타임’ 선봬
[플라자] 현대차, '2021포터II' 출시…1705만원부터
빙그레와 오뚜기가 자사의 대표 제품을 서로 바꿔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켰다. 빙그레는 스낵 제품인 꽃게랑을 오뚜기가 라면으로 만들고 오뚜기의 라면 제품인 참깨라면은 빙그레가 스낵으로 만들어 선보인 것. 꽃게랑면은 꽃게랑 스낵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기본 분말 스프에 외에 비법 스프를 추가했다. 참깨라면타임은 오뚜기의 참깨라면과 빙그레 야채타임의 협업 제품이다. 참깨라면 특유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더했다.


설화수, ‘진설 메이크업 라인’ 출시
[플라자] 현대차, '2021포터II' 출시…1705만원부터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가 ‘진설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한다. 진설 메이크업은 진설 스킨 케어 라인 성분이 함유돼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주름 개선(안티에이징) 효과를 유지해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쿠션은 터치하는 순간부터 손끝에서 탄력감이 느껴지도록 구현했다. 내용물을 두드릴수록 균일하고 촘촘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모던하고 럭셔리한 쿠션 디자인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가격은 11만~12만원이다.


LF 질바이질스튜어트, 디즈니 캐릭터 ‘덤보’ 라인 출시
[플라자] 현대차, '2021포터II' 출시…1705만원부터
LF의 영 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가 2021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디즈니 애니메이션 아기 코끼리 ‘덤보’의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라인을 출시한다. 덤보 라인은 가방, 스웨트 셔츠, 카드홀더, 동전 지갑, 무선 이어폰 케이스, 열쇠고리 등 액세서리와 의류 등으로 구성됐다. 민트·라벤더·베이지 등 파스텔 색상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색채를 활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움츠러든 사회적 분위기에 봄의 활기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