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와우진액, 제대로 만든 달팽이 진액
달팽이 진액의 최고봉 와우진액이 27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와우진액은 건강진액과 건강환을 연구·제조·판매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식품기업 힘찬마루의 달팽이 진액이다. 좋은 약재이자 고단백 강장식품인 100% 국내산 달팽이와 20여 종 한방재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저온 추출 기술로 30시간 우려냈다. 2017~2020 오픈마켓 판매후기 개수 기준 1위, 네이버 쇼핑 상품 찜하기 1위, 스토어팜 톡톡 친구 1위를 기록했다.

본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와우진액 플러스’는 ‘태국의 인삼’이라 불리는 갈랑가를, ‘와우진액 아로디움’은 항산화, 항노화 성분을 함유한 아로니아를 더했다.

이외에도 힘찬마루는 뼈·관절 건강식품과 보양식품으로 사랑받아온 100% 국내산 닭발과 우슬, 삼채 등 각종 한방재료를 푹 고아 만든 ‘봉추진액’과 건강환 6종(‘날씬환’, ‘안정환’, ‘생기환’, ‘강한환’, ‘내림환’, ‘튼튼환’)을 선보인다.

한편 힘찬마루는 사내 연구 전담 부서와 협력 연구기업의 협업으로 한방재료들 간의 궁합과 비율에 따른 긍정적 변화, 추출 기술과 제조법에 따른 기능성 증대를 연구해 달팽이 진액, 닭발 진액, 건강환에 관한 특허를 획득했다. 또한 각종 인증(FDA, ISO22000, 6차 산업 등)을 받았으며, 여러 대학과 MOU를 체결해서 계속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국내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이들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바로미터를 제시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