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퓨라이트, 친환경 가정용 자외선 살균기
(주)엔퓨텍의 가정용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가 27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친환경살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퓨라이트는 (주)엔퓨텍의 친환경 가정용 자외선 살균기다. 아토피·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먼지진드기를 없앨 뿐 아니라 각종 생활 세균과 코로나19 살균까지 가능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코로나 시대 이전보다 국내 판매량이 3배 늘고 수출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으며, 가정은 물론 유치원과 학교, 요양병원, 매트리스 케어 업체 등 다양한 곳에 납품되고 있다.

(주)엔퓨텍은 2002년 설립 이래 세균·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친환경 신기술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해온 살균소독기 전문 제조업체다. 가정용 살균기부터 유모차 소독기, 구급차 소독기, 공기살균기까지 다양한 살균소독기를 제조한다.

친환경 소독수(차아염소산수)와 자외선을 이용한 신기술 소독으로 가축 전염병 예방 및 방역에 기여하는 거점 소독시설도 만든다. 전국에 위치한 본 시설은 국가로부터 소독력을 인정받았고,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주)엔퓨텍 조해연 대표이사는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은 휴대용 살균기와 살균력을 더욱 높인 모던한 디자인의 신형 퓨라이트, 다중이용시설 출입자를 위한 워크스루 살균기 등 여러 신제품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국내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이들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바로미터를 제시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