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 알파프로, 국내 주식자동매매 기술 No.1
I.S.I.C의 주식투자 프로그램 알파프로가 8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금융소프트웨어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알파프로(ALPHAPRO)는 I.S.I.C가 주식시장 11년 업력에서 비롯된 독보적인 투자 노하우와 체계적인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개발한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이다. 특허받은 인공지능 기술로 개인투자자에게 성공적인 투자 로드맵을 제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알파프로에 도입된 인공지능 기술은 I.S.I.C가 장기간의 실전투자를 통해 다양한 변수(사람의 감정, 시장 환경의 변화 등)가 투자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기록한 방대한 데이터를 토대로 개발됐다. 이에 개인투자자가 변수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성공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알파프로를 제공하는 I.S.I.C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합리적인 스마트한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2010년 설립 이래로 믿을 수 있는 증권정보와 실시간 증권 자동매매 서비스를 제공해온 기업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주식시장 폭락 구간에서도 알파프로를 이용한 인공지능 주식투자로 역대 최고 수익률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에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 업계에서 조명 받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도약할 경쟁력을 갖춘 분야별 전도유망한 브랜드들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알렸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