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0월 21일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54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만이 국내를 넘어 세계를 이끄는 기업으로 발전 할 수 있다.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브랜드 어워드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큰 발전이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리미엄 웰빙스낵 브랜드, 인비바

인비바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과·채가공품)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인비바’는 신선하고 맛있는 고품질 농산물만을 선별해 재료 그대로를 특수공법을 통해 프리미엄 웰빙스낵을 생산하고 있으며, 제품 생산 시 글루텐이나 화학첨가물은 일체 사용하지 않고 맛, 식감, 모양 그리고 과일/야채 본연의 영양까지 살리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인삼을 사용한 ‘인삼엔꿀’은 특히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인비바의 베스트셀러 상품 중 하나로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인비바 상품은 여러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세계 시장에도 소개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미국, 일본, 중국, 싱가폴, 태국, 필리핀, 홍콩, 마카오, 대만 등과 현재 수출 계약 및 진행 중이거나 수출 전 검토 단계에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상품들을 만들어 대한민국 K-FOOD 가치를 세계 시장에 알리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줄넘기 학원, 점프윙스

점프윙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줄넘기교육)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점프윙스는 2010년 런칭한 음악 줄넘기 학원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3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음악 줄넘기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유치부부터 초•중•고등학생, 일반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맞는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특히 본사에서는 1000곡이 넘는 커리큘럼 음원과 매달 5곡의 새로운 안무줄넘기를 교육하며, 전문 지도자를 통해 체계적인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점프윙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음악 줄넘기 학원에 대한 새로운 위신을 세운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점프윙스는 건강하고 활기찬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빅데이터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니랩스

지니랩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쏘팔메토) 부분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커머스 네트워크 기업 지니웍스가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니랩스는 약 500만 이상의 고객 구매이력과 구매 패턴의 빅데이터와 트렌드 분석을 통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찾아준다.

지니랩스는 단순한 OEM이나 ODM이 아닌 제품 특성에 따라 적합한 제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와 협의해 제작되고 있으며,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을 주성분으로 하는 ‘라이프업’ 제품은 코오롱 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다.

지니웍스의 조용원 사업 본부장은 “지니웍스가 보유한 방대한 커머스 데이터는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준다”며, “앞으로 지니랩스는 첨단원료를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 전문 토털 원스톱 서비스 제공, 코코스랩

코코스랩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클렌징폼)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코코스랩은 뷰티 전문 토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 ‘메이아일랜드(MAYISLAND)’의 경우 ‘7데이즈 시크릿 센텔라 시카 클렌징 폼’과 ‘7데이즈 시크릿 비타 플러스-10 클렌징 폼’ 등 총 4종의 클렌징 폼을 출시한 이후에도 콜라겐, 히아루로닉, 펩타이드 등 다양한 폼 클렌징을 라인업해 전 세계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OEM 및 ODM 개발 생산이 가능해 제품 기획 및 개발, 생산, 유통 그리고 마케팅까지 책임지는 ‘뷰티 전문 토탈 원스톱(BEAUTY TOTAL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코스랩 하미영 대표는 “코스메틱 대표 브랜드 메이아일랜드에 이어 올해 에이지랩, 로디니아 등 2개의 코스메틱 브랜드를 신규 론칭했으며, 세분화 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전 세계 코스메틱 시장에서 인정받는 K-뷰티 코스메틱 기업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특히 제품 개발에 있어 개발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휘핑 가스 KIT 전문기업, 크림앤크림

크림앤크림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휘핑크림용 아산화질소 KIT)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크림앤크림은 대용량(2.5L) 휘핑 가스 KIT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전문 기업으로 휘핑 가스 전용 대용량 용기(2.5L)와 레귤레이터 제품을 개발해 2019년 휘핑 가스 KIT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한, 친환경을 넘어 필 환경 시대에 발맞춰 일회용이 아닌 리사이클이 가능한 제품으로 고객 만족과 사회적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크림앤크림 휘핑가스 KIT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및 제과점, 호텔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안전을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 검사를 완료한 제품이다.

(주)크림앤크림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엄격한 품질 관리시스템을 통하여 고객분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불편한 점은 없는지 항상 경청하고 기업의 이익만이 아닌 모든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성장판 멀티 자극기 브랜드, 키올리

키올리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성장판 멀티 자극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키올리는 펄스자기장 테라피, 광(LED)테라피, 저주파 테라피, 진동마사지 기능의 4중 멀티 성장판 자극기이다. 무릎에 착용시 성장판을 적당히 자극하여 연골 세포의 생성과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성장 케어 제품이다.

또한 키올리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무선 사용과 리모컨 조작이 가능하다. 복합 모드, 저주파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안하여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키올리 관계자는 “실제 고객들의 의견이 반영된 수상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만족에 부응할 수 있도록 브랜드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눈영양제 전문 브랜드, 토비콤

토비콤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눈영양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건강기능식품 ‘토비콤’은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눈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마토코쿠스(1일 권장량 100%)가 함유됐다. 또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Vit비타민 A(영양성분 기준치 143%), 그 외 Vit비타민 B군 4종에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 판토텐산이 들어 있다.

일반적인 캡슐타입은 우피, 돈피에서 추출한 젤라틴 기재를 사용하지만 토비콤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여 체내 소화 및 흡수에 용이하고 온도와 습도 등 외부 환경 변화에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안국약품 브랜드 관계자는 “홍진경을 모델로 한 토비콤 광고는 기존 40대 이상 연령층은 물론 20대와 30대에게도 재미있는 요소로 큰 공감대를 형성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40년 전통의 토비콤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식투자 정보제공 및 자문 브랜드, 한국제일투자

한국제일투자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유사투자자문업)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한국제일투자는 주식투자분야의 애널리스트들을 주축으로 하여 개인투자자들에게 정확한 매수, 매도 타이밍과 종목 분석, 시시각각 변동하는 주식시장 속에 감춰진 정보를 분석하여 개인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식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제일투자 전문가들은 시장의 흐름을 전략적으로 파악하며, 투자의 방향성을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관계자는 “정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정보를 분석하여 고개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높은 투자 성공률을 위해 시황, 이슈, 종목 개별 정보 등을 바탕으로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중고차 전문 브랜드, 한우카

한우카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중고차판매)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중고차 시장이 나날이 성장해나가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도 심각해지고 있다. 한우카는 이러한 중고차 판매 업체의 인식을 바꾸고자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한우카는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알아보면서 실매물에 대한 정확한 가격과 실제 광고와 일치하는 지를 판단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을 파악해 허위매물과 확실한 품질 보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피해를 겪지 않도록 최초등록일, 차량번호, 자동차 정비이력, 보험이력 등 서류상 필요한 부분과 실제 차량 주행거리, 교체부위, 차량 상태 등 다양한 정보들을 SNS를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현우 대표는 “한우카는 기존의 중고차이현우에서 더욱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앞으로도 투명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매물을 통해 중고차 시장을 선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자석 원리 하수구 트랩, BLACKHOLE

BLACKHOLE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하수구트랩)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블랙홀 하수구 트랩은 쾌적한 화장실 환경 조성을 위한 제품이다. 자석의 원리를 이용하여 하수구를 밀폐해 주어 냄새는 물론 해충 차단에 도움을 준다. 화장실뿐만 아니라 싱크대와 다용도실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할 수 있다.

블랙홀 하수구 트랩은 스프링을 사용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자력을 이용해 보다 완벽한 밀폐가 가능하며, 200도의 고온에도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 강력한 PPS 내열 소재를 사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토네이도 회전이 가능한 설계로 제작되어 물이 고이지 않고 빠른 배수가 가능하며, 배수가 끝난 이후에는 자동으로 밀폐되어 올라오는 냄새와 해충을 막아주는 특징이 있다. 최근에는 블랙홀 싱크대 클리너를 출시했다. 물과 클린볼이 만나 알칼리성 활성수를 만들어내 이물질일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홀 하수구 트랩 관계자는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만들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특허원료 미백 화장품, LD COSMETIC

LD COSMETIC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미백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LD COSMETIC은 독자적 특허원료와 기술력으로 단기간 내 신속하게 피부미백 고민을 해결하는 미백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원료 자체에 집중하여 효과를 낼 수 있는 특허 원료를 고농축으로 함유하여 제품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K-BEAUTY의 기술력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동남아 12개국과 미국, 프랑스, 캐나다 등의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프리미엄급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정책으로 저변을 확대해 가고 있다.

LD COSMETIC의 보라디 대표는 오랜 기간 본인이 직접 겪어왔던 피부고민과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위해 제품을 만들고, 개선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미백 화장품을 소개하며 ‘나부터 효과를 봐야 다른 사람에게 권할 수 있다’는 정직한 마음을 제품에 녹여냈다.

LD COSMETIC 관계자는 “브랜드 LD의 시그니처 제품 GOONG JU 미백 시리즈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미백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연구하며, 더 좋은 신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기기 브랜드, ORZ

ORZ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기기(피임용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ORZ는 2021년 4월 론칭한 의료기기 브랜드로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기에 발맞추어 커머스 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ORZ는 ‘인식의 전환’을 우선시 하는 만큼 ‘성인용품’이 아닌 안심할 수 있는 ‘의료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순간의 ‘쾌락’보다는 사랑하는 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사려 깊은 ‘배려’를 바탕으로 올바른 콘돔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전달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해당 브랜드는 자연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연구하는 만큼 대우림의 자연에서 얻은 원료 활용하고 있으며 특색 있는 패키지와 위트 있는 브랜드명은 현재 특허 출원이 되어 있으며 ‘인류의 건강한 Sexual Lifestyle’을 응원하며 유니크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관계자는 “피임용품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전달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와 같은 영광을 얻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인류의 차별 없는 평등한 사랑과 책임이 담긴 사랑을 응원하는데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