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선정 기업이 11월 23일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총 24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이번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최근 주목받는 각 분야 브랜드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거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했다.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과 국내외 기업체 및 브랜드의 가치 제고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 노블레스 성혼 전문 결혼정보 회사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가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 1위로 등극했다.

노블레스 봄 결혼정보는 노블레스 결혼정보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명문가 △재력가 △전문직 △대기업 임직원 △기독교 △명문대 동문 △재혼 희망자 △유학파 △해외파 △자녀 결혼 희망자 회원에 대한 폭넓은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성혼에 기여한다.

선호하는 이상형(전문직‧공기업 임직원‧사업가‧자산가 등)과의 차별화된 만남을 약속하며, 상담부터 성혼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한다. 또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커플매니저를 다수 운용해 고객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사내 신원정보팀으로 철저한 신원 인증을 시행해 검증된 만남을 보장한다.

이 같은 강점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외(뉴욕‧LA) 5개 협력 지사를 확보했다. 또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결혼정보회사) 부문으로 수상한 바 있다.

김경애 대표는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노블레스 결혼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누리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
리셀러 온리퍼펙션, 고품질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리셀러 온리퍼펙션이 23일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4년 연속 화장품(줄기세포배양액화장품) 부문 1위에 올랐다.

리셀러 온리퍼펙션은 와이디컴퍼니의 기초화장품 브랜드다. ‘당신을 위한 선물’이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고품질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소비자의 피부 건강 관리와 피부 고민 해결에 기여한다.

베스트셀러 ‘리셀러 온리퍼펙션 스템셀 앰플’은 피부의 탄력과 영양 공급, 미백,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체지방세포 배양액 추출물 5만ppm과 피부 영양·탄력 케어 성분 13종, 피부 보습 케어 성분 10종을 함유한 고영양 앰플이다.

‘리셀러 온리퍼펙션 마데피린셀 크림’은 인체지방세포 배양액 추출물 1만5000ppm을 함유한 홈 스킨케어 화장품이다. 피부의 미백과 보습, 탄력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데 유용하다.

올해 신규 론칭한 제품인 ‘리셀러 온리퍼펙션 스템셀 미스트’와 ‘리셀러 온리퍼펙션 스템셀 폼 클렌저’, ‘리셀러 온리퍼펙션 스템셀 선 플루이드’도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호평받고 있다.

전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비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올인원 세트로 함께 사용하면 더욱 체계적인 종합 스킨케어를 할 수 있어 홈 케어 에스테틱도 가능하다.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
마리앤코, 프리미엄 스몰웨딩 레스토랑

마리앤코가 23일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웨딩(스몰웨딩)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큐브브릿지의 마리앤코는 10~150명 스몰웨딩에 특화된 레스토랑 웨딩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지점에서 체계적인 고객상담(상담 매뉴얼), 차별화된 웨딩 연출 프로세스(리얼웨딩리즘), 자체 개발한 온라인 웨딩 준비 도구 웨디터(WeDytor), 투명한 정가 공개 등 독창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마리앤코만의 온라인 웨딩 준비 도구인 웨디터는 합리적인 스몰웨딩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마리앤코 전문가 그룹(웨딩디렉터, 사회자, 디자이너)이 미리 완성해 둔 준비 순서와 샘플(식순 등), 실시간 하객 명단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초대장 등을 활용해 직접 웨딩을 기획해 볼 수 있다.

정윤주 큐브브릿지 대표는 “스몰웨딩 전문 기업 큐브브릿지의 레스토랑웨딩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리앤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더욱 합리적이고 진정성 있는 스몰웨딩 문화 조성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
빌딩부자, 부동산 종합 관리 서비스 기업

빌딩부자가 23일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서비스(부동산컨설팅) 부문 1위로 등극했다.

주식회사 빌딩부자는 부동산 종합 관리 서비스 기업이다. 28여 년간 쌓아온 업력과 풍부한 현장 실무 경험을 기반으로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부동산 종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부동산 가치를 드높인다는 목표다.

주력사업은 부동산 재테크 컨설팅, 건물 종합 관리 서비스, 부동산 법률 컨설팅(고문 변호사 상담 서비스), 부동산 세무 컨설팅(고문 세무사 상담 서비스), 부동산 자산관리 컨설팅, 부동산 매매·임대차, 건축 컨설팅(설계·리모델링)이다. 모두 고객과 부동산에 최적화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종복 대표는 지상파, 공중파 방송 다수에 출연해 실용적인 부동산 정보를 제공했다. 또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 ‘나도 강남 빌딩 주인 될 수 있다’와 ‘그들은 왜 아파트를 팔았나?’를 저술하고 ‘2018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출판에 참여한 바 있다.

박 대표는 “2년 연속 수상에 힘입어 업계 최고의 부동산 종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
선미한과, 기본에 충실한 전통 수제 한과

선미한과가 23일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식품(한과) 부문 1위에 올랐다.

선미한과는 깨끗한 자연에서 자란 좋은 재료와 전통 수작업으로 정직하고 섬세하게 만든 아름다운 전통 수제한과로 이름을 드높인 브랜드다.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년 연속 수상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빛낼 브랜드 대상’,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등 다양한 수상 기록을 세웠다.

선미한과는 강릉 한과마을에서 시작한 지역 전통 먹거리를 계승하는 동시에 우리 전통 식품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이바지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산학연 협력을 발판 삼아 지역 특산품인 커피를 활용한 커피 한과를 최초로 개발했으며, 한과의 고부가가치 식품화를 위해 발효과정의 공정 표준화와 미생물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다.

선미한과의 독자적인 제조 노하우도 눈길을 끈다. 우리 농산물인 백옥찰만 고집하며, 이를 20일 이상 자연 발효시킨다. 또 깊고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순수 콩물로만 반죽한다. 이후 50년 된 무쇠 가마솥으로 4시간 이상 쪄 전분을 균일하게 호화시키고, 천연 감미료인 조청으로만 버무려 자연의 단맛을 낸다.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
에듀바비, 온오프라인 과외 전문 브랜드

에듀바비가 23일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교육(과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에듀바비는 리더스교육의 창업자 최세환 대표가 론칭한 국내 대표 과외 브랜드로, 지난 15년간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왔다는 평가다. 교육 서비스의 경쟁력과 사회 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소비자만족지수 1위’ 등을 수상했다.

운영하는 브랜드로 원어민 전화·화상 영어회화 1대 1 교육 전문 ‘바비잉글리쉬’, 매일 부담 없는 10분 학습으로 일본어 회화를 익히는 ‘에듀바비일본어’, 1대 1 맞춤 강의로 중국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바비차이나’,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소셜커머스 ‘다해바’ 등이 있다. 최근 온라인 비대면 화상과외 브랜드 ‘에듀바비플러스’도 론칭했다. 오프라인을 뛰어넘어 온라인까지 과외 사업영역을 확대한 셈이다.

최세환 (주)바비 대표는 “일선에서 고객을 직접 만나 에듀바비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준 모든 지사장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소비자가 에듀바비 콘텐츠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