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용 베이커리 상품 ‘조선델리’ 케이크 출시...“프리미엄 홈디저트 문화 선도”

‘코로나19’ 가 바꾼 특급호텔 생존 전략...조선호텔앤리조트, 온라인 베이커리 시장 ‘출사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온라인 베이커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조선델리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1월 22일 밝혔다. 조선델리 케이크는 이날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이같은 결정을 내린 배경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계속해 확산되면서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거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런 추세를 감안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조선델리’만의 프리미엄 디저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가 바꾼 특급호텔 생존 전략...조선호텔앤리조트, 온라인 베이커리 시장 ‘출사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조선델리’는 100년의 노하우와 전문 파티시에의 정성을 담은 고급스러운 맛을 선보이는 스위트 기프트 앤 파티세리다.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제주 등에서 운영 중에 있다.

이번에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선보인 제품은 ‘조선호텔 뉴욕치즈케이크’다. 현재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과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기제품 중 하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평일 오후 2시 이전 배송 요청은 당일 출고해 다음날 수령이 가능하다. 12월부터는 SSG닷컴에서도 판매에 들어간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향후 점차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상품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온라인 전용 메뉴 개발을 통해 조선델리의 고급 디저트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