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021 한국소비자평가 수상기업 명단.
2021 한국소비자평가 수상기업 명단.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선정 기업이 12월 1일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에서 후원하며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과 한국소비자평가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는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이번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브랜드 대상에는 총 60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학계, 언론계 등 분야별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 선별하고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등의 다양한 평가항목을 기반으로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있어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그 노고를 치하하는 대상”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 브랜드의 위상과 그 가치를 널리 알리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가의원
한의사가 개발한 건강식품

가의원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건강식품(윤폐·통비차)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가의원은 2019년 론칭되어, 한의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여 건강에 도움 될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가의원의 ‘가’는 家의 의미이며, 집에서 가족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하자는 의미로 출발 된 브랜드이다.

현재 어골칼슘, 모맥환, 윤폐차, 통비차, 녹용쌍화차 등을 출시했다. 윤폐차와 통비차는 기존의 목이 약하신 분들이나 코가 답답하셨던 분들이 즐겨찾는 제품이다. 윤폐차와 통비차는 실제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100% 국산 프리미엄 원료들을 활용하여 가의원만의 특별한 배합비율로 개발되어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녹용쌍화차는 동의보감 쌍화차 레시피를 토대로 가의원에서 고명과 녹용까지 추가하여 저온추출공법으로 과립화한 제품이다. 추운 겨울에 진하게 타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줄 전통 건강차로 기존의 일반 쌍화차보다 프리미엄 제품이다.

가의원 관계자는 “코가 답답한 분들은 작두콩함유가 많이 들어간 통비차를 추천드리며, 목이 칼칼하신 분들은 곰보배추 함량이 많이 들어간 윤폐차를 제안한다”며 “몸이 피곤하거나 추울때는 녹용쌍화차가 일품이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라이프스탁
동영상 서비스 제공 투자 컨설팅

라이프스탁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서비스브랜드(증권투자컨설팅)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라이프스탁은 시시각각 주가 변동의 위험이 존재하는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를 돕는 투자 컨설팅 회사다. 빠르고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제작한 정보들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무료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스탁은 과거 투자자문시장이 일부 대형 투자자 및 기관의 전유물이었던 관계로 시장과 정보를 독점하며 중소규모 투자자들이 사설 투자시장에 내몰려 피해가 양산되는 것을 막고자 1997년 법과 제도의 테두리 안에서 출범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투자자들과의 소통으로 시장의 흐름을 놓치지 않도록 서포트하고 있다. ‘정식 등록되지 않은 불법 유사투자자문과 투자금을 늘려주겠다 확정 수익을 언급하는 곳’을 주의하라고 영상에서 언급한 바 있다.

라이프스탁 관계자는 “중소규모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투자습관을 배양하여 안정적이고 항구적인 투자활동을 유지하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도 높은 내부통제를 통해 유사투자자문서비스업계의 자정활동에 앞장서 질서를 확립하고 나아가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는데 계속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
비수술 척추·관절 중점 병원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의료(비수술 고주파 척추치료)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은 비수술 척추·관절 특화병원이다. 주사로 간단하게 치료하는 비수술 치료 원칙을 지키며, 환자와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1:1 맞춤 케어를 통해 환자의 치료 부담을 낮추고 빠른 일상 복귀를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로,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은 척추·관절 질환 환자들의 치료 효과 향상을 위해 치료-도수-운동 프로그램을 결합한 전체적인 통증 치료법 등을 도입했다. 환자가 집에서도 혼자 척추·관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1:1로 가르치고 있다.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 조성태 병원장은 “개원이래, 오직 비수술 척추·관절 치료를 위해 달려온 고집스러운 여정에 많은 환자분들께서 화답해 주셨기에 현재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서 거듭나기 위해 결과에 대한 끊임없는 성찰과 다양한 케이스 분석으로 완치 100%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금자옛날떡볶이
떡볶이 프랜차이즈

금자옛날떡볶이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프랜차이즈(떡볶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금자옛날떡볶이는 수년간 소스, 떡 개발을 통해 론칭한 신규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특수제조기법을 통해 제작된 떡으로 조리를 시작해서 떡이 끓기 시작하면 떡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소스를 듬뿍 빨아들이고 조리가 끝나면 떡이 소스를 먹은 상태에서 사이즈가 줄어들어 쫄깃하면서도 양념이 맛있게 스며든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산 햅쌀만을 취급하며 옛날 시장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주먹밥 제조과정부터 튀김과정까지 전부 손수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금자옛날떡볶이 가맹본부 ‘태양 F&B’ 양석 대표는 “분식의 트렌드를 바꾸고 내 아이가 먹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음식을 제조하고 있다. 또한 음식에 대한 위생, 매장의 청결함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는, 맛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갤러리케이
미술품 거래·유통 플랫폼

갤러리케이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서비스혁신브랜드(미술품 재테크)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갤러리케이는 미술품 재테크 플랫폼으로, 미술품의 예술적 가치에 경제적 가치를 더하고 한국미술을 대중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2월에 설립됐다.

또한 해당 업체는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여 작가들이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홍보 및 판매를 전적으로 지원하며, 예술의 가치에 경제적 가치를 더한 갤러리케이 아트노믹스 상품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문체부에서 공식적으로 획득한 아트딜러 자격증(등록번호 제 2021-002244 호)을 통해 미술 판매 전문가(아트딜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한국 미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아트 뉴스 신문사를 창간,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주)갤러리케이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미술작가의 창작활동 지원과 미술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행사 개최나 미술유통 제도 개선 연구들을 추진하여 미술과 대중이 한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뇌새김주니어
초등 스마트학습 솔루션

뇌새김주니어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교육(초등스마트영어)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주)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 주니어’는 서울대 7인이 개발한 특허 받은 학습법 뇌새김의 모든 학습 노하우가 담겨있는 초등 스마트학습 솔루션이다.

‘뇌새김 주니어’는 주니어영어, 주니어수학 콘텐츠에 이어 초등국어, 초등과학, 초등사회 등 초등 전 과목 콘텐츠로 확충했으며 최근 AI학습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자녀들의 자기주도학습을 돕는다.

특히 자녀의 학습 진도를 주변의 진도나 학년에 억지로 끼워 맞추는 것이 아니라 현재 본인의 문제 해결능력과 습득속도에 따라 적합한 학습 진도와 학습량을 측정하고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뇌새김 연구소 한인섭 연구소장은 “이번 수상은 뇌새김의 학습 효과에 좋은 평가를 주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사랑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발맞춰 AI를 활용해 자기주도학습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기술력 향상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다다르다스터디카페
디자인 특화 스터디카페

다다르다스터디카페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스터디카페(인테리어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다다르다스터디카페는 소비자의 니즈 파악에 충실하고, 프리미엄 디자인을 제안하는 스터디카페이다. ‘다다르다’란 순 우리말로 ‘목적한 곳에 이르다’라는 뜻이다. 슬로건은 목표에 끝에 다다를 수 있는 스터디카페이다.

다다르다스터디카페는 국가에서 인정한 디자인 연구개발부서를 승인 받았으며, 항상 새로운 디자인 개발을 실시하고 있다. 디자인 특허출원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분들과 이용하는 소비자분들의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개발을 진행중이다.

다다르다스터디카페 관계자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에 선정된 것은 모두 고객님들 덕분”이라며 “스터디카페의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라이스타(LISTAR)
한국인 라이프 스타일 로봇청소기

라이스타(LISTAR)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가전(로봇청소기)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라이스타(LISTAR)는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이다. 이번 신제품 라이스타 RX10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탄생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필수 기능을 모두 담았다.

주로 대기업 제품에서 볼 수 있었던 먼지 자동 비움 클린스테이션을 포함, 최첨단 LDS를 장착해 우리 집 청소 지도를 그려낼 수 있다. 0.3um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95%까지 걸러낼 수 있도록 H14 등급 헤파필터 장착, 어플을 이용한 원격 조종, 한국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앞뒤로 물걸레 특화모드 등이 탑재되어있다.

또한, 라이스타는 공식몰 네이버 스토어 ‘라이스타’에서 매달 10일 ‘LISTAR DAY’를 오픈하고 있으며,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이스타 관계자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본사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로봇청소기 외에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라화쿵부
마라탕 전문 브랜드

라화쿵부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프랜차이즈(마라탕)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라화쿵부는 국내 마라탕 전문 프랜차이즈로, 2012년 대림동에 마라탕 전문점을 오픈한 후 다년간 축적된 맛과 노하우를 살려 2017년 가맹사업을 본격화해 전국 13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라화쿵부는 맛이 강한 중국 본토의 마라탕과 달리 향신료의 비중을 줄이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사골 국물을 베이스로 국물까지 즐길 수 있는 마라탕 레시피를 개발했다. 또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마라’를 앞장서서 알려 국내 식품업계에 마라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라화쿵부 관계자는 “마라탕은 이미 중식하면 떠오르는 주요 외식 메뉴로 자리 잡았으며, 남녀노소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중국 정통 미식을 국내에 소개하는 교량역할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리즈랩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리즈랩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건강기능식품(멀티비타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리즈랩은 (주)밸런스웨이의 건강기능식품·화장품 브랜드이다. 대표제품은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리즈랩 바이알 이뮨이다.

리즈랩 바이알 이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건강기능식품 GMP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제조시설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전문연구원들이 약 40회 이상의 배합비 검토를 거쳤다. 또한, 인체적용시험, 독성실험결과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을 모두 통과했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A, 비타민C 등의 11종의 비타민과 아연, 몰리브덴, 셀렌 등 8종의 필수 미네랄을 비롯해 19종의 기능성 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35가지의 식약처 인증 기능성을 담고 있다. 최근에는 7일분/14일분을 출시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섭취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리즈랩 관계자는 “이번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여러 프로모션이나 신제품 출시 등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릴렉시즘
의류 브랜드

릴렉시즘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고객만족브랜드(의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릴렉시즘은 토털 커머스 전문 업체 (주)커머스라이프의 의류 전문 브랜드다. 고품질 언더웨어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릴렉시즘은 자극과 압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소재를 엄선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주력 제품인 ‘골반메이커’, ‘더 속여보게 원피스’, ‘심리스 브라’ 등 프리미엄 원단과 기능을 겸비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슬랙스, 조거팬츠 등 언더웨어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릴렉시즘 관계자는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충족시키고자 고민한 결과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발 빠르게 수렴하여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모두투자그룹
주식투자 정보 제공 브랜드

모두투자그룹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정보서비스(투자정보제공)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모두투자그룹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술보증기금(KIBO)으로부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 규정에 따른 평가와 인증을 통해 벤처기업으로 인정받고 증권 방송 출연을 통해 신뢰도를 쌓았다.

또한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양질의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으며,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공증인가 법무법인의 확인을 받은 수익률을 공개하는 등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며 주식투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모두투자그룹 관계자는 “수많은 업체가 허황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업체 선택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졌다”면서 “모두투자그룹은 신뢰할 수 있는 수익률 공개와 전문적인 정보 제공으로 고객 만족과 신뢰성을 계속 높여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모빈치 모발이식센터
모발이식 중점 의원

모빈치 모발이식센터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의료(모발이식)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모빈치의원은 강남 압구정에 위치해 있으며 모발이식 진행 시 무삭발, 비절개, 슬릿방식을 추구한다. 모발이식을 실시할 때 삭발을 진행할 경우 그 부위에 모발이 자랄 때까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만 무삭발은 육안으로 티가 나지 않아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아울러 비절개 방식은 봉합이 필요 없어 수술 후에도 통증과 붓기가 적으며 슬릿방식은 최대한 작은 직경의 기구를 사용해 고밀도 이식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모빈치의원에서 이뤄지는 모든 과정은 실시간 카운팅 시스템으로 모발이식을 받는 환자에게 공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의사와 환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모빈치의원 한미루 원장은 “모발이식은 환자 본인이 결과에 대해 만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환자의 니즈에 맞춰 모발이식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바스템
욕실용품 브랜드

바스템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생활용품(샤워호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바스템은 지난 2014년 설립된 욕실용품 브랜드로, 대표 제품으로는 샤워기, 샤워호스, 변기커버 등이 있다.

특히 ‘튜브형 샤워호스’는 팬톤색을 입혀 제작됐으며 지난 2020년 산업통상부 주최, 한국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대 디자인 대표어워드’에서 본상과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 핀업 디자인어워드(한국산업디자이너 협회 주관)에서도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바스템은 ‘물때잡아라, 물때와의 전쟁, 샤워송’ 등 뮤직드라마 및 비디오를 활용해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등 브랜드 정립을 위해 힘쓰고 있다.

바스템 마케팅실 윤수림 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욕실 디자인 리딩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친숙하면서도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1)
베이직가구
1:1 맞춤 비스포크 가구브랜드

베이직가구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가구(친환경 원목가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베이직가구는 프리미엄 수제 원목가구 브랜드이다. 아버지를 이어 2대째 가업을 이어온 곳으로 소비자의 공간과 취향에 따라 사이즈, 디자인, 수종, 컬러 등 1:1 맞춤 비스포크가 가능하다.

또한 까다롭게 엄선한 원목과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 마감 방식을 고집하며 피부질환, 아토피 등 새 가구 증후군 걱정 없는 100% 원목가구를 제안하고 있는 곳이다. 가구의 디자인, 개발 및 제조 범위 품질 경영 시스템(ISO 9001)과 환경 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생산자(공장)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원스톱 가구 직판장’ 시스템을 통해 불필요한 유통 마진없는 합리적인 가격대는 물론, 가구 업계 최초 품질 보증 기간 5년과 AS 관리 기간 20년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까지 받아볼 수 있다.

베이직가구 관계자는 “각기 다른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공간별 원목가구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