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가구 85㎡ 이하, 추첨제 물량 배정돼 높은 경쟁률 전망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수도권이라는 입지 장점에 현대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소사역의 1순위 해당 지역 청약 접수를 14일부터 진행한다. 경기 부천 소사본동 65-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4~84㎡, 629가구 규모다. 단지 하단인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2만8000㎡,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에비뉴’가 들어선다.

청약 조건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인 지난 2일을 기준으로 부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 중에서 입주자 저축순위별 자격요건을 갖추면 된다. 동일 순위일 경우에는 부천 거주자에 우선 공급된다.

부천은 청약과열지역이지만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모든 가구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추첨제 물량이 배정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매우 높은 청약 경쟁률이 나타날 것으로 관측된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부천시 유일의 환승역인 소사역 근처에 위치했다. 아울러 소사역은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단지 인근에는 GTX-B 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과 부천세종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 소사종합시장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소사초·부원초를 비롯해 부천동중·부천동여중·부천일신중·시온고교 등이 근처에 있다. 성주산 생활체육공원과 봉매산, 소사대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청약 일정은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해당 지역 1순위 △15일 기타 지역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접수 등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며, 정당계약은 2022년 1월 4~8일이다. 입주는 2025년 예정이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