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민트영어, 원어민 전화·화상 영어 교육 대표주자

민트영어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6년 연속 교육(전화·화상영어) 부문 1위에 올랐다.

민트영어는 (주)에듀서브의 원어민 전화·화상 영어 회화 교육 전문 브랜드다. 출중한 실력의 원어민 선생님과 학습자 간 1:1 맞춤 전화·화상 영어 교육으로 영어 회화 실력을 빠르게 높인다. 우수한 영어 교육 콘텐츠를 앞세워 2009년 유망브랜드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이번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6년 연속 수상까지 꾸준히 수많은 수상 기록을 세웠다.

민트영어 전화·화상 영어 교육은 학습자가 수업 방식부터 교재, 선생님까지 자유롭게 직접 선택·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제든 원하는 일시에 수업을 받는 게 가능하다. 또 수업을 유동적으로 연기·재개하는 게 가능하고, PC는 물론 모바일과 태블릿으로도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도 경쟁력이다. 수강생의 레벨과 연령, 학습 목적에 따라 주니어, 시니어, AHOP 미국교과, NS 발음교정 등으로 세분화돼 있다. 특히 NS 발음교정은 학습자의 발음을 객관적·과학적으로 집중 분석해 원어민에 준하는 발음을 구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차별화된 과정인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민트영어는 학습 포인트 적극 지원으로 학습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데일리 학습 피드백과 학습매니저의 밀착 케어 시스템으로 영어 실력을 한층 더 높여준다.

바로세로 매트리스, 허리가 편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바로세로 매트리스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가구(매트리스) 부문 1위에 올랐다.

바로세로 매트리스는 (주)제이앤제이 인터내셔널(대표이사 안윤경)의 바른자세 전문 브랜드인 닥터바르미에서 론칭한 매트리스다. 척추질환 전문 의사가 직접 설계하고, 재활의학과·내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제품이다.

바로세로 매트리스는 척추전문의가 7년간의 연구를 통해 우리 인체구조와 같은 세로 골을 적용하고 고밀도 메모리폼, 엘라스틱폼, 서포트폼으로 구성된 3중 구조로 개발했다. 허리와 몸 전체를 편안하게 지지해 줘 특히 허리가 불편한 사람이 많이 찾는다.

국제유기섬유 인증을 획득하고 수분 흡수력과 통기성이 우수한 무화학·무독성·무자극성 오가닉 겉커버를 사용해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도 알맞다. 습기와 오염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방수커버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싱글부터 슈퍼싱글, 퀸까지 사이즈가 다양해 선택폭이 넓다. 100일 무료 체험이 가능해 누구나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바베큐타운, 다양한 수입 바베큐그릴로 고객감동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바베큐타운이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4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바베큐그릴) 부문 1위에 올랐다.

바베큐타운은 2007년부터 다양한 바베큐그릴을 전문적으로 수입, 유통, 판매해온 체인 브랜드다. 용인 직영 물류센터를 갖췄으며, 소비자에게 최적의 그릴을 추천하고 사용법도 알려주는 프리미엄 스토어 총 7개(용인 본사 전시장, 청주점, 대구점, 광주점, 가평점, 양평점, 부산김해점)를 운영하고 있다. 올 4월경 제주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전국 프리미엄 스토어 외에 대형 마켓(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 맥스 등)에도 오랫동안 제품을 공급해왔다. 추후 지속적인 유통 확대와 대규모 물류센터 투자로 유통망의 효율적인 관리를 병행할 계획이다.

주요 라인업은 그릴 제품(포테이블그릴, 챠콜그릴, 가스그릴 등)과 조리기구, 액세서리 등이다. 올해 다양한 바베큐그릴(펠렛그릴, 카마도그릴, 오프셋그릴 등)을 추가해 그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글로벌 유명 액세서리 브랜드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수입, 유통하고 있다.

한편 바베큐타운은 2007년부터 매년 전시회, 아웃도어 이벤트, 그릴 아카데미 등을 열어 국내 바베큐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신축 중인 3층 규모 분당 전시장이 완공되면 제품별 시연 행사와 그릴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확대할 방침이다.

브라이드온미, 만족스러운 결혼을 위한 현명한 선택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브라이드온미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정보서비스(웨딩컨설팅) 부문 1위에 올랐다.

브라이드온미는 주식회사 원웨드가 설립한 인천 웨딩컨설팅 전문 회사다. 미국 웨딩스타일리스트 과정과 일본 웨딩플래너 과정을 수료한 20여 년 경력의 웨딩플래너인 장은실 CEO와 전문 웨딩디렉터들로 구성된 웨딩컨설팅 그룹이 고객의 만족스러운 성혼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원웨드가 운영하는 인천 결혼 준비 통합 센터 ‘브라이드온미 웨딩스퀘어’에서 브라이드온미 웨딩컨설팅(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헤어 등)을 제공받는 것은 물론, 허니문과 한복, 예물 브랜드 상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브라이드온미 웨딩스퀘어는 고객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결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모든 구조를 통일화한 게 강점이다.

이외에도 원웨드는 브라이드온미 웨딩스퀘어에서 매년 약 24회의 웨딩박람회를 개최한다. 해마다 7천여 명에 달하는 수많은 예비 신랑, 신부의 참석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원웨드는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와 웨딩서비스 지원 사업 협약을 실천하며 사회적 기업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브이아이피캠퍼스(VIPCAMPUS), 교육 종합 플랫폼 시장의 다크호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브이아이피캠퍼스(VIPCAMPUS)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서비스(교육 종합 플랫폼) 부문 1위에 올랐다.

브이아이피캠퍼스(VIPCAMPUS)는 2015년 국비 교육 정보 사이트로 첫 발을 내디딘 교육 종합 플랫폼이다. 국비지원 학원정보 분야에서 60주 연속 웹사이트 1위(랭키닷컴 기준)를 달성했다. 하나의 사이트에서 전국의 모든 국비 교육 과정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다.

브이아이피캠퍼스는 국비 과정뿐만 아니라 초중고 교육을 아울러 추후 생애주기별 모든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혁신 기술 도입으로 개인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큐레이션해 고객만족을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운영 기업 알오알(대표 김상영)은 ‘Recycle of Reliance’의 약자로 믿음, 의지, 신뢰를 순환시킨다는 의미다. 믿음, 의지, 신뢰를 기반으로 정보와 서비스가 선순환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비전으로 도약 중이다. 브이아이피캠퍼스를 세상의 모든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담은 초대형 교육 종합 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다.

김 대표는 7년간 브이아이피캠퍼스를 운영하고 여러 분야의 유수 기업들과 제휴 관계를 성립하며 20년 이상 온라인 비즈니스 경력을 쌓아왔다. 브이아이피캠퍼스 플랫폼화와 서비스 론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알오알 관계자는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를 바탕으로 스마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원스쿨 일본어, 수강생이 인정하는 일본어 인강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시원스쿨 일본어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5년 연속 온라인교육(일본어) 부문 1위에 올랐다.

시원스쿨 일본어는 (주)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의 일본어 인강 전문 브랜드다. 7만여 시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5천 개 이상의 고품질 일본어 인강으로 수강생의 일본어 실력 고속 향상 솔루션을 제공해 누적 수강생이 15만여 명, 누적 수강 호평 후기가 4천여 개에 달한다.

시원스쿨 일본어는 수강생의 레벨과 학습 목적에 따라 △왕초보 △회화 △문법 △독해·작문 △어휘·청취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JLPT △JPT △EJU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비했다. 특히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어 회화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과정과 성공적인 JLPT, JPT, EJU 합격을 위한 시험 대비 과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11년 전통의 일본 입시 전문 학원인 코치학원의 EJU 전문 강사진을 비롯한 실력파 강사진을 운용한다. △일본어 마스터 해법을 제시하는 ‘끝장 패키지’ △JLPT 온오프라인 우수 강사진이 다 모인 ‘2022 시원하게 합격 JLPT 패키지’ △듣기·말하기·읽기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원펜 일본어와 함께 배우는 왕초보 일본어’ △최신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아이패드 패키지’ △알찬 구성과 넉넉한 수강 기간에 뜻깊은 기부까지 더한 ‘New 365 나눔 패키지’ 등 다양한 패키지도 갖췄다.

시퀀스엔, 퍼포먼스 마케팅 리더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시퀀스엔이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5년 연속 서비스(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1위에 올랐다.

시퀀스엔(대표 양종선)은 전국적으로 1,800만 명의 자동차 동호회 회원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 모빌리티 마케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가졌다. 회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고객 기업의 체질과 실적을 한 단계 높여주는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로 유명하다.

실제로 한 자동차 다이렉트 구매 서비스 기업은 지난해 연말에 시퀀스엔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고 매출액이 연초 대비 4배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을 달성했다. 단순히 매출의 액수만 증가하는 데 그치지 않고 내용 또한 더욱 양질로 탈바꿈했다는 게 후문이다.

이처럼 극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했던 이유는 시퀀스엔이 단순 보여주기식 마케팅이 아닌 객관적인 지표와 리뷰를 활용한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덧붙여 차별화된 회원 전용 서비스 등을 제공해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시퀀스엔 관계자는 “모든 고객사에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덕분에 한번 서비스를 제공받은 기업 중 재협업을 원하는 곳이 상당히 많다”고 밝혔다.

아르떼하임, 가족의 추억을 만드는 친환경 가구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아르떼하임이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가구(유아침대)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아르떼하임은 아빠의 마음으로 정성껏 제작한 정직한 친환경 가구로 가족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가구 전문 기업이다. 편하고 실용적인 데다 모던하고 심플한 감성 디자인까지 갖춘 유아 가구부터 침대, 테이블, 의자, 수납장까지 다양한 친환경 원목 가구를 맞춤 제작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유아침대(블링블링, 코코베베, 투투베베, 루이베베, 홀리베베 등)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1:1 상담을 통해 맞춤 제작이 가능한 것은 물론, 유해 성분이 없는 SE0 등급의 친환경 원목과 SAP 등급의 최상급 수종 원목,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한다.

이외에도 40년 이상 경력의 목공 장인이 정통 짜맞춤 공법으로 직접 제작해 견고하고, 통깔판을 사용해 안전성과 통기성, 내구성이 우수하다. 또 좌우 이동과 탈거가 가능한 안전가드를 탑재했으며, 아이의 안전을 생각해 제품의 모든 부분을 라운드 처리했다. 아이에 성장에 따라 부분 교체가 가능하고, 프리미엄 A/S 60개월을 보장하는 것도 강점이다.

아소비, 유아·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
아소비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교육(유아·초등저학년교육)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소비는 몸과 마음, 정신이 모두 건강한 아이를 만드는 ‘유기농 공부’를 지향하는 국내 최초 5~9세 전문 교육 브랜드다. 아이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개발한 교재, 특히 특허받은 한글과 교수법을 바탕으로 인지발달 과정에 맞는 다양한 수업을 선보인다.

아소비는 유치 프로그램(한글, 수학, 칠교, 한자 등)과 초등 프로그램(국어수학, 논술 등), 특별 프로그램(언어능력 향상, 학습 향상)으로 구성돼 있다. 단순히 지식을 넣는 교육이 아닌 공부의 재미를 알게 하는 교육에 목적을 두며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아소비는 교육전공자라면 누구나 창업 가능하며, 비전공자도 관련 업종 경력 1년 이상이면 본사 교육 및 운영 지원을 거쳐 손쉽게 창업할 수 있다. 이에 아소비는 올 1월 기준 전국 가맹점 1,300개를 보유한 공부방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아소비 관계자는 “아이들의 발달과 시기에 알맞은 맞춤 교육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공부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