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주)명인코리아 자체 배관자재 브랜드, MK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MK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고객만족브랜드(배관자재) 부문을 수상했다.

(주)명인코리아는 2008년 국내 업계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해 고객들이 한 곳에서 한 번에 편리하게 고품질의 배관자재 및 건축, 소방, 산업, 안전자재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자재 전문 유통기업이다.

지난 2013년 출시한 배관자재 브랜드 MK는 명인코리아가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며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누적판매금액 350억 원을 달성했으며, 쎄니타리, 피팅류, 진공, 공압밸브, 다이아후렘 등 다양한 배관자재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주력상품인 쎄니타리(위생용 배관)는 식품, 제약, 바이오, 반도체 등의 산업에 생산 및 연구 설비로 폭넓게 사용되는 위생용 배관자재로써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주)명인코리아 김영열 대표는 “오랜 세월 굳건하게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것만이 고객분들께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뛰어난 제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주식투자 경영컨설팅 전문 브랜드, WSJ 파트너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WSJ 파트너스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고객만족브랜드(주식투자 경영컨설팅) 부문을 수상했다.

WSJ 파트너스는 경제적 자유를 향한 꿈과 희망을 세상과 함께 나누고자 시작한 주식투자 경영컨설팅 전문 브랜드이다. 고객이 직접 주식종목의 발굴에서부터 매수, 매도를 할 수 있는 기준 및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불확실한 미래를 맞이하고 있는 요즘,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많은 중소기업 및 개인 등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WSJ 파트너스에 따르면 현재 실제 고객 수익률 인증을 바탕으로 한 평균수익률 54.49%(월)를 실현하고 있어, 주식투자 초보자 또는 경험자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조원석 대표는 “세상 및 고객의 관점에서 제가 습득한 주식투자를 나눌 수 있어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시력교정수술 중점 의원, 강남브랜드안과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강남브랜드안과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의료(라식·라섹) 부문을 수상했다.

강남브랜드안과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세브란스병원 출신인 7인의 의료진이 검사와 진료, 수술까지 1:1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50여 가지 검사를 바탕으로 내 눈에 맞는 최적의 시력교정수술을 선택할 수 있으며 라식, 라섹은 물론, 필요에 따라 안내렌즈삽입술(ICL)을 시행하기도 한다.

특히 5세대 라식수술로 불리는 스마트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2mm의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하며, 7차원 안구추적장치로 미세한 눈동자 떨림까지 놓치지 않아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 후 시력이 다시 떨어지는 ‘근시퇴행’ 확률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모든 환자들에게 각막강화술을 시행하고 있다. 각막강화술은 각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결합력을 강화시켜 각막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강남브랜드안과 이성훈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안전한 수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반려견 용품 이커머스, 강아지대통령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강아지대통령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온라인쇼핑몰(반려견 용품) 부문을 수상했다.

(주)펀엔씨는 10년 이상 업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이커머스 ‘강아지대통령’과 ‘고양이대통령’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신화 된 풀필먼트(fulfillment)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생애주기에 맞춘 재고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유통기한 3개월 미만 상품에 대한 100% 책임제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화 된 3000평 이상 규모의 물류단지와 적정 습도·온도 등이 유지되는 공조시스템 또한 마련해 운영 중에 있다. 누적 회원 수 67만명이 작성한 실제 후기 440만 건은 강아지대통령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펀엔씨 관계자는 “67만명의 강아지대통령 고객뿐만 아니라 1500만 반려인들에게 친숙한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배달삼겹 프랜차이즈, 고돼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고돼지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직화삼겹살) 부문을 수상했다. 고돼지는 2017년 관악본점으로 시작해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해당 브랜드는 새콤매콤한 쫄면과 담백한 삼결살의 조합 ‘쫄삼’을 만들었고, 브랜드 초창기에는 삼겹살, 목살 위주에 도시락을 판매했지만, 연구개발(R&D)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신메뉴를 개발, 현재 다양한 고기구이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식회사 앤리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돼지만의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새로운 메뉴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며, 가맹점의 매장 운영 어려움을 이해하고 조금 더 다가가기 위해 점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반려묘 용품 온라인쇼핑몰, 고양이대통령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고양이대통령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온라인쇼핑몰(반려묘 용품) 부문을 수상했다.

고양이대통령은 (주)펀엔씨가 10년 이상 업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 중인 반려동물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해당 브랜드는 최신화 된 풀필먼트(fulfillment)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생애주기에 맞춘 재고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유통기한 3개월 미만 상품에 대한 100% 책임제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화 된 3000평 이상 규모의 물류단지와 적정 습도·온도 등이 유지되는 공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누적 회원 수 40만명이 작성한 실제 후기 370만 건은 고양이대통령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펀엔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40만명의 고양이대통령 고객뿐만 아니라 1500만 반려인들에게 친숙하고 편리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비대면 창업 돈까스 프랜차이즈, 긴자료코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긴자료코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돈까스) 부문을 수상했다.

긴자료코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돈까스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초보자도 쉽게 창업하고 요리할 수 있도록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를 전문인력 없이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무인·비대면 창업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데미그라스 돈까스’를 비롯해 푸짐하고 다양한 한 그릇 정식을 제공하고, 테이블 바 형태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특히 매출보다 수익성에 중점을 둔 매장 운영 시스템으로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

원일호, 김인교 공동 대표는 “수년간 준비해온 브랜드인만큼, 확실하게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 경영 전략을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소비자와 가맹점주님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외식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며 “이번 수상은 긴자료코의 꾸준한 노력을 알아봐주신 고객분들이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6가지 원료 여성갱년기 건강기능식품, 리피어라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리피어라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여성갱년기) 부문을 수상했다.

리피어라는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원료 MS-10과 락티움, 은행잎추출물, 비오틴, 아연, 비타민D까지 6가지 주원료를 함유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리피어라에 따르면 주원료 MS-10은 인체적용시험결과, 섭취 군에서 KI(여성 갱년기 상태 지수) 12가지 항목(불면증, 안면홍조, 관절 및 근육통, 우울증 등)에서 모두 유의적으로 개선됨을 확인했다. 또한, 저녁마다 깊게 잠들지 못하고 쉽게 깨는 수면 장애(불면증)와 점점 떨어지는 기억력 및 혈행 건강까지 한번에 케어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리피어라 관계자는 “이번 고객감동 브랜드대상 1위 수상을 통해 리피어라가 여성 갱년기를 대표하는 우수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리피어라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통해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면역건강 전문 브랜드, 맑은 365 면역보감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맑은 365 면역보감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면역력 건강) 부문을 수상했다.

광동 맑은 365 면역보감은 57년 역사를 자랑하는 광동과 몸속 유해 물질 배출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온 성균 바이오텍이 함께 만나 신뢰와 장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면역 기능 건강을 위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광동에서 엄선한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프로폴리스추출물을 바탕으로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 구강 항균작용까지 한 번에 관리하며 광동의 한방기술력으로 기력증진에 좋은 한방원료 성분을 추가한 제품이다.

또한 광동 맑은 365 공식몰에서는 면역 건강을 위한 맑은 365면역보감 뿐만 아니라 목건강을 위한 맑은 365 스틱, 목이 시원한 광동맑은365 캔디, 구강관리를 위한 맑은 덴탈 한방 가글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맑은 365 면역보감 관계자는 “면역력 관리가 필수가 되는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분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대치동학원 라이브 메타 플랫폼, 모두의대치동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모두의대치동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온라인교육(라이브메타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모두의대치동은 대치동학원 라이브메타플랫폼으로 온라인에서도 대치동학원의 강의와 관리를 그대로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다. 현장 강의와 동시에 라이브로 강의가 송출되며 이를 통해 출결 관리부터 일일 테스트, 실시간 질문 등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모두의대치동은 서비스 정식 론칭과 함께 16년 간의 학생 관리와 입시 노하우를 가진 대치동 대표학원 ‘세정학원’과 제휴하여 라이브 강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올 봄, 지난 강의를 다시 들을 수 있는 VOD강의 서비스를 추가 론칭하며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여름에는 예비고1, 예비고2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들을 라이브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대치동 유명 학원들과 제휴하여 학부모님들의 선택권을 넓힐 계획”이라며 “대치동, 서울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전국 어디서나 동일하게 전국 최고의 입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브메타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캠핑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몬스터프로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몬스터프로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고객만족브랜드(루프박스) 부문을 수상했다.

몬스터프로의 대표제품인 루프박스는 ABS+PC의 고탄력 소재로 제작되어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주행 중 열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6 Point 장금 기능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양방향 개폐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기 저항을 고려한 제품 설계를 통해 루프박스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풍절음을 최소화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몬스터프로 전혜성 대표는 “다양한 디자인, 기능을 가진 루프박스를 계속해서 개발해, 현재 외국 브랜드가 점유 하고 있는 국내 루프박스 시장에서 점유 1위를 목표로 한다”라며 “가성비 좋고,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캠핑 용품을 계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광고대행 전문 기업, (주)바이애드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주)바이애드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마케팅(광고대행) 부문을 수상했다.

(주)바이애드는 ‘당신의 마케팅 성공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온·오프라인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종합 광고대행사이다. 지난 2019년 법인명을 (주)바이애드로 변경함과 동시에 대대적으로 내부 업무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한 2021년도 총매출액은 직전 연도인 2020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1분기 매출 역시 전년도 동기간 대비 92%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올해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주)바이애드는 출·퇴근 시간을 직원들이 직접 결정할 수 있는 탄력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직원들이 스스로 자기개발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업무와 관련 없는 분야까지 자기개발 지원금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바이애드의 안귀빈 대표이사는 “젊은 직원들이 많은 회사 환경과 창의성이 요구되는 업무 특성 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이 내부 마케팅이라고 판단하고, 인력과 업무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면서 “회사 내부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광고주들의 만족도도 높아졌고, 업무적인 아웃풋도 이전보다 눈에 띄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종합법률서비스, 법무법인 에이케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법무법인 에이케이가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법률서비스(성범죄) 부문을 수상했다.

법무법인 에이케이(대표변호사 안종오)는 형사, 민사, 가사, 행정, 환경, 교통사고 등 다양한 사건을 폭넓게 다루며, 특히 형사사건 성범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부장판사, 차장검사, 부장검사, 군판사, 군검사, 경찰대 출신 변호사들과 경찰, 검찰 수사관 출신 전문위원들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실무 경험이 많은 변호사 30여 명이 형사, 민사, 가사, 환경. 의료 등을 다루고 있다. 아울러 분쟁조정본부를 구축해 소송 전 해결책을 제안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 상황에 맞는 면밀한 사건 분석과 신속한 대응 전략, 민사 문제가 동시에 연관된 사건에 대해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전담 TF(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법무법인 AK 안종오 대표변호사는 “이번 수상과 함께 법무법인 AK는 현재에 만족하는 것이 아닌, 앞으로도 축적된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차별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랩핑집중 스킨케어 브랜드, 아포메덤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
아포메덤이 ‘2022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뷰티(주름개선크림) 부문을 수상했다.

아포메덤은 독일 아포테케(약방)에서 영감받은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로, 첫 출시 상품인 ‘랩핑 크림’과 함께 올해로 론칭 1주년을 맞이했다.

특히 메인 제품 ‘브리스 랩핑크림’은 몰약 오일 성분과 독자 특허 성분 ‘mederm MP™’를 함유하고 있어 잠든 동안 영양 성분을 공급해주고, 쫀쫀하게 감싸주는 랩핑막이 피부의 호흡을 막지 않아 매일 아침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 케어를 선서하는 워시오프 크림이다.

랩핑크림 이후, 포어워밍젤, 드레싱크림을 연이어 출시, 바쁜 직장인, 워킹맘, 육아맘 등 ‘Find your Routine’을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고 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아포메덤만의 다양한 루틴 케어를 제안하고 있다.

또한 약사, 발레리나, 미스코리아, 아나운서, 치어리더, 가수, 롱보더, 선생님 등 다양한 분야의 커리어우먼인 11명을 앰버서더로 운영하며, 자기관리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Love your day’ 치유 캠페인을 선보이기도 했다.

아포메덤 관계자는 “몰약의 꽃말이 ‘진실’이듯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