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기념 고객사은 행사 진행중...특허 받은 기술과 유해물질 차단으로 '차별화'

삼바텍 제로벨 휴팡 놀이방 매트 및 다용도 매트
삼바텍 제로벨 휴팡 놀이방 매트 및 다용도 매트
강아지매트로 이름난 ㈜휴팡(HUPANG/대표 이희찬)과 층간소음매트 브랜드 제로벨(ZEROBELL)을 런칭한 삼바텍(대표 이희룡)은 생산기반과 연구역량을 공유하면서 매트분야 품질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휴팽과 삼자텍 제로벨은 층간소음 연구전담부서 설립과 연구실험동의 완공으로 기술과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양사는 모두 9가지의 패턴 디자인과 다양한 규격의 신제품 매트를 출시하면서 층간소음매트와 강아지매트에서 놀이방매트, 주방매트, 실버매트에 이르기까지 용도별로 제품을 달리하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기호에 부응하고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함이다.

휴팡과 삼바텍 제로벨은 품질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모기업 역할을 하는 삼원바이오텍이 전기온수매트, 전기매트, 층간소음매트 등 다양한 매트분야에서 축적해온 친환경 공법의 특허와 노하우를 전수받아 애견매트뿐만 아니라 놀이방매트까지 품질의 원동력으로 삼고 있다. 특히 유해 화학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열융착 방식으로 만드는 4소재9중 매트 구조는 눈에 보이지 않는 품질 우위 경쟁력을 이끌어 낸다.

휴팡과 삼바텍이 생산하는 PVC 소재 제품은 LG화학의 100% 친환경가소재(비프탈레이트GL500)을 사용해 최근 보도된 프탈레이트 가소재 검출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안전성을 자랑한다. 게다가 양사의 전 매트 제품은 국내 KC, EU의 CE 안전인증 기준에 맞추어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라돈가스, 8대 중금속 불검출 등 안전에 안전을 더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해오고 있던 터라 휴팡과 삼바텍 제로벨의 강아지매트, 층간소음매트, 놀이방매트 등의 제품들은 그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바텍 제로벨 휴팡 롤타입 층간소음 매트 및 애견 매트
삼바텍 제로벨 휴팡 롤타입 층간소음 매트 및 애견 매트
휴팡과 삼바텍은 신제품 출시로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규격과 디자인을 확보한 매트 전문업체의 위상을 확보하게 됐다. 또 롤타입 층간소음매트의 경우 업계 최초로 폭 재단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제품 선택의 기회를 넓히게 했다.

휴팡과 삼바텍 제로벨의 차별화된 매트는 어린이나 나이 드신 분들의 낙상 염려도 줄여주고, 요즘 들어 더 심각해진 층간소음 문제까지 완화해줄 수 있다. 앞선 디자인 감각의 북유럽풍 패턴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휴팡과 삼바텍 제로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대대적인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